머니투데이

'클라이밍', 6월 개봉 확정…K-미스터리 공포 애니의 탄생

뉴스1 제공 2021.05.06 17:06
의견 남기기

글자크기

'클라이밍' 론칭 포스터 © 뉴스1'클라이밍' 론칭 포스터 © 뉴스1




(서울=뉴스1) 정유진 기자 = K-미스터리 공포 애니메이션의 탄생을 예고하는 '클라이밍'(감독 김혜미)이 오는 6월 개봉을 확정했다.

배급사 ㈜트리플픽쳐스는 6일 '클리이밍'의 6월 개봉 소식을 알리며 론칭 포스터 및 예고편을 공개했다. '클라이밍'은 세계 클라이밍 대회를 앞두고 극도의 스트레스와 악몽에 시달리던 세현이 또 다른 자신으로부터 전화를 받게 되면서 벌어지는 미스터리 공포 애니메이션이다.

'클라이밍'은 매번 창의적인 시도로 꾸준히 완성도 높은 작품들을 소개하고, 봉준호, 최동훈 감독부터 윤성현, 조성희 감독 등 유망한 감독들을 배출해 온 한국영화아카데미(KAFA)가 2021년 관객들에게 선보이는 과감하고 도발적인 작품이다. 코로나19로 위축된 시장에서도 10만 관객을 동원하며 한국 애니메이션의 저력을 보여준 '기기괴괴 성형수'에 이어 올여름 극장가를 책임질 참신하고 강렬한 K-미스터리 공포 애니메이션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영화는 주인공 세현이 고장 난 휴대폰을 통해 또 다른 자신과 연결되고, 이후 현실과 꿈의 경계를 알 수 없는 낯선 악몽과 마주하며 펼쳐지는 독특하고 흥미로운 스토리로 호기심을 자아낸다. 여기에 숨막히게 펼쳐지는 기괴하고 날선 그림체와 기묘한 분위기는 영화를 즐기는 또 하나의 볼거리로 관객들을 매료시킬 예정이다.

미스터리하고 기괴한 이야기를 독창적인 작화 스타일로 구현해 낸 김혜미 감독은 연출과 각본에 참여한 장편 데뷔작 '클라이밍'으로 제22회 부천국제애니메이션페스티벌 특별상인 (사)한국만화애니메이션학회장상, Unity상(한국 장편)과 제6회 울주세계산악영화제 심사위원 특별상, 제46회 서울독립영화제 새로운 선택 부문에 공식 초청되며 새로운 실력파 감독의 탄생을 알리고 있다.

한편 6월 개봉 확정과 함께 론칭 포스터 2종이 공개됐다. 첫 번째 포스터는 주인공 세현이 또 다른 자신으로부터 받게 된 '너는 나고, 나는 너야'라는 섬뜩한 내용의 문자 메시지가 담겨 호기심을 자극한다. 이어지는 포스터에는 또 다른 나로부터 걸려온 한 통의 전화와 함께 '나의 전화 거절하시겠습니까?'라는 카피가 더해져 과연 발신자의 정체는 무엇일지, 주인공에게 앞으로 어떤 일이 벌어질 것인지 궁금증을 자아낸다.


함께 공개된 '클라이밍'의 론칭 예고편 역시 섬뜩하고 오싹한 사건을 예고해 눈길을 사로잡는다. 예고편 영상 속에는 악몽에서 깨어난 주인공 세현이 고장 난 휴대폰으로 의문의 연락을 받게 되는 장면이 담겼다. 또한 의문의 연락 이후부터 세계대회를 앞둔 세현을 압박하는 주변 사람들과 함께 그녀의 주변에서 벌어지는 미스터리한 사건들이 펼쳐지며 궁금증을 자아낸다. 여기에 '신선하고 기이한 K-미스터리 공포 애니메이션의 탄생'이라는 카피는 올여름 스크린을 점령할 지금까지 본 적 없는 독창적인 공포의 탄생을 기대하게 만든다.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나의 의견 남기기 등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