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양사이버대, K-MOOC 신규강좌 선정

머니투데이 권현수 기자 2021.05.06 11:24
글자크기
건양사이버대, K-MOOC 신규강좌 선정


건양사이버대학교는 최근 교육부와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이 주관하는 2021년 한국형 온라인 공개강좌(K-MOOC)에 'DT(Digital Transformation) 시대 : 온-택트 교육학개론' 강좌가 선정됐다고 6일 밝혔다.

이번 공모 사업에는 10개 방송사, 13묶음 강좌, 94개 강좌가 접수됐다. 무크 전문가와 학문 전공별 전문가로 구성된 평가위원이 평가를 거쳐 최종 강좌를 선정했다.



'DT 시대 : 온-택트 교육학개론'은 코로나19 상황 속에서 국내 교육 기관 및 교육자를 대상으로 비대면 온라인 교육 의 해법을 제시한다.

또한 효과적인 온-택트 교수법과 체계적인 수업 설계 방법을 배우고, 실제 수업을 설계-개발-운영할 수 있는 축적된 노하우를 집약했다.



이 강좌는 개발과 검수를 마치고 올해 하반기 전 국민에게 무료로 제공될 예정이다. 수강 방법은 K-MOOC 누리집(www.kmooc.kr)에 회원가입 후 누구나 수강할 수 있다.

건양사이버대는 지난 2018년 임옥진 글로벌뷰티학과 교수의 '트렌드업스타일' 개별강좌를 시작으로 지난해 평가인정을 획득, 학점은행제 과정인 '응용업스타일'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지난해 '국제개발협력 전문역량 강화' 묶음강좌에도 선정되는 등 다양한 분야의 K-MOOC 강좌를 개발·운영하고 있다.

최동연 교학처장은 "이번 강좌는 온택트 교육을 희망하는 교육계 종사자들에게 꼭 필요한 내용을 담았다"며 "특히 그동안 대학에서 추진해온 온택트 교육성과를 바탕으로 영어 자막을 별도로 제작하는 등 국내뿐 아니라 해외 교육기관에서도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