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기대 링크솔루션, 3D프린팅 생활혁신융합기술개발사업 선정

머니투데이 임홍조 기자 2021.05.03 15:31
글자크기
한국산업기술대학교는 최근 기술지주회사 링크솔루션이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3D프린팅 생활혁신융합기술개발사업 주관기관으로 선정됐다고 3일 밝혔다.

이로써 링크솔루션은 2년 간 사업비 10억 5000만 원을 지원받고 ㈜그래피, 한국전자기술연구원과 함께 맞춤형 자전거 안장 제작을 위한 기술을 개발한다.



구체적으로 링크솔루션은 자체 개발한 대형 고속 SLA 3D프린터 장비를 통해 맞춤형 자전거 안장을 대량 생산할 수 있는 공정 기술 및 시제품 개발을 담당한다. 또한 수요기관인 ㈜알톤 스포츠, 피팅숍 등과 연계한 서비스 플랫폼 제공으로 과제 종료 후 3D프린팅 기술 기반의 맞춤형 자전거 안장 사업화까지 진행한다.

㈜그래피는 3D프린팅용 소재 분석 및 포뮬레이션 기술 개발을 통해 안장 최적화 소재를 개발하고, 한국전자기술연구원은 개인별 신체 데이터 센싱 및 분석 기술을 기반으로 개인 맞춤형 안장 구조 설계를 지원한다.



링크솔루션 최근식 대표는 "3D 프린팅 기술은 향후 소비자들이 사용하는 모든 소비재에 적용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링크솔루션은 지난 2015년 창립 이래 3D 프린팅 기술을 기반으로 자동차, 국방, 가전, 미용 등 다양한 산업에 참여하고 있다. 최근 맞춤형 소비재 시장 개척을 위한 자전거 레저 산업의 3D 프린팅 기술연구을 선보이며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국산기대 링크솔루션, 3D프린팅 생활혁신융합기술개발사업 선정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