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콘텐츠, 2021년 창업 디렉터 양성과정 성료

머니투데이 중기&창업팀 홍보경 기자 2021.04.22 16:34
글자크기
한국형 창업교육 기업 메인콘텐츠가 지난 14일, 17일 청소년에게 혁신적인 사고력을 길러줄 창업전문가 양성과정 '슘페터 창업 디렉터 2급' 과정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사진제공=메인콘텐츠사진제공=메인콘텐츠


이번 교육과정에서는 14일, 17일로 나눠 총 2기수의 교육이 진행됐으며 한 기수당 9시간의 교육이 이뤄졌다.



교육 내용으로는 조지프 슘페터의 창조적 파괴 이론을 바탕으로 기업가정신, 아이디어 발상, 타깃팅, 홍보, 마케팅 분석 등 교육이 진행됐다. △슘페터 어드벤처 보드게임 △신결합과 창조적 파괴 △사칙연산 아이디어 발상법 △회사 네이밍 및 로고 스케치 △목표 타깃 설정, 홍보 마케팅 방법 △ 강의 시연 설명 및 연습 △ 피드백 순으로 진행됐으며 총 22명이 이번 수료과정을 마쳤다.

본 양성과정을 수료하게 되면 교육기관 연계 및 콘텐츠 제공이 이뤄지며 민간자격 과정으로 인증된 자격증을 발급받게 된다. 또한 청소년을 대상으로 창업교육을 진행하는 프리랜서 강사로 활동할 수 있으며, 메인콘텐츠에서 한 강사당 평균 7회의 교육을 보장해주기도 한다.



메인콘텐츠 측은 "청소년 진로 경로의 하나로 창업교육이 대두되고 있는 시기에 경력단절 여성 또는 새로운 일자리를 찾고 있는 사람들에게 적합하며, 매년 2~3회 강사들을 양성하고 있지만 강사들이 부족하니 프리랜서 강사를 희망하는 사람이 많이 모이길 희망한다"라고 전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