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공공·빅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 참가자 모집

뉴스1 제공 2021.04.22 11:18
글자크기
부산광역시청 전경 © News1 DB부산광역시청 전경 © News1 DB


(부산=뉴스1) 박채오 기자 = 부산시는 공공·빅데이터를 활용한 창의적 아이디어와 신규 비즈니스모델을 발굴하고, 데이터 경제 활성화를 위해 '2021년 부산광역시 공공·빅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부산시가 주최하고 (재)부산테크노파크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제품 및 서비스 개발’과 ‘아이디어기획’ 2개 부문으로 나눠 진행된다.



제품 및 서비스개발부문은 공공·빅데이터를 활용한 서비스 개발이 가능한 창업자 또는 예비창업자, 아이디어기획부문은 공공·빅데이터 활용 아이디어를 보유한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우수작은 사업계획서 서류심사, 발표심사를 거쳐 최종 총 8개 작품을 선정해 시상하고, 총상금은 1400만원이다.



수상자는 부산 소재 공공데이터 오픈스퀘어-D 창업센터 입주 신청 시 가산점 혜택과 창업교육?마케팅, 상용화 지원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부문별 최우수작은 행정안전부에서 주최하는 본선에 출전할 수 있다.

행정안전부 본선 수상자는 1:1 전담멘토링을 통해 사업 구체화 지원, 창업 관련 전문교육, 금융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신청은 부산시와 (재)부산테크노파크 홈페이지를 참고해 오는 6월18일까지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