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초 뉴스]日, 방사능 오염수 방류...정부 "원산지 단속 더 세게"

머니투데이 이소현 기자, 이다운 매니저 2021.04.13 18:00
글자크기

편집자주 하루종일 쏟아지는 뉴스 다 챙겨보기 힘드시죠? 퇴근길 주요 뉴스, 30초 만에 정리해드립니다.

13일 오전 서울 종로구 평화로 소녀상 앞에서 탈핵시민행동 회원들이 일본 정부의 방사능 오염수 해양방류 계획 중단을 촉구하고 있다. /사진제공=뉴시스13일 오전 서울 종로구 평화로 소녀상 앞에서 탈핵시민행동 회원들이 일본 정부의 방사능 오염수 해양방류 계획 중단을 촉구하고 있다. /사진제공=뉴시스


1. 후쿠시마 오염수
일본 정부가 후쿠시마 원자력발전소 내 방사능 오염수를 바다로 방류하기로 결정한 것과 관련해 한국 정부가 ‘오염수 유입 감시’와 ‘수산물 안전관리’를 강화하기로 했다.

2. 김어준
교통방송 라디오 '김어준의 뉴스공장'을 진행하고 있는 방송인 김어준씨를 퇴출하라는 청와대 국민 청원 동의가 정부 답변 기준인 20만명을 넘어섰다.



3. 대구 카페 폭행
대구 도심 카페에서 같은 손님을 무차별 폭행한 30대 남성 A씨가 검찰에 송치됐다. A씨는 범행동기 등에 대해 묵비권을 행사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4. 서현
드라마 '시간' 촬영 중 배우 김정현의 태도 논란이 재조명된 가운데, 상대역 서현의 과거 인터뷰가 주목받고 있다. 서현은 정신과를 갈까 고민할 정도로 힘들었다고 밝힌 바 있다.



5. 영국 백신
영국이 50대 이상 성인들과 고위험 집단에 속한 사람들의 코로나19 백신 1차 접종을 완료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