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대학생 정책참여 콘테스트 '가치, 더 생각하다' 개최

뉴스1 제공 2021.04.13 10:02
글자크기
홍보포스터(부산시 제공) © 뉴스1홍보포스터(부산시 제공) © 뉴스1


(부산=뉴스1) 박채오 기자 = 부산시와 부산대학교는 26일까지 대학생 정책참여 콘테스트 '가치, the 생각하다' 행사를 공동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콘테스트는 부산지역 대학생들이 지역 현안에 대해 함께 고민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 발굴을 위해 지자체와 지역 대학 간 협력 프로그램으로 마련됐다.



정책 공모 주제는 '부산의 비대면 산업 육성을 위한 정책과 대응 방안'으로 세부 주제는 Δ경제주체별 온라인 진출, 원격근무 등 비대면 비즈니스 활성화 방안 Δ비대면 산업 관련 창업 및 창업생태계 조성 Δ비대면 경제 활성화를 위한 지역대학과 지역기업 연계 방안 등이다.

참가 자격은 부산시 소재 대학의 학부생(휴학생 포함) 중 개인 또는 3인 이내 팀으로, 부산대학교 홈페이지를 참고해 참가신청서와 제안요약서를 부산대 국립대학 육성사업단으로 제출하면 된다.



1차 서류심사 통과자(팀)에게는 5월 중 경진대회를 개최해 심사를 통해 최종 8개의 정책을 선정, 시장상 등 상장과 시상금을 수여할 예정이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이번 경진대회에서 발굴한 아이디어를 종합적으로 검토한 후 비대면 경제 활성화 정책 수립에 반영할 계획"이라며 "지역문제 해결을 위해 반짝이는 아이디어를 가진 대학생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