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라진 국민銀 챗봇, 고객에 딱 맞는 상품 추천

머니투데이 양성희 기자 2021.04.07 11: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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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KB국민은행 신관서울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KB국민은행 신관


KB국민은행 AI(인공지능) 챗봇이 고객에게 맞춤형 상품을 추천하는 등 업그레이드된 서비스를 선보인다.

국민은행은 AI 챗봇 '챗봇 비비'의 개인화 맞춤 서비스, 뱅킹업무 처리 등을 고도화했다고 7일 밝혔다.

챗봇 비비는 국민은행 모바일뱅킹 앱(애플리케이션) KB스타뱅킹과 인터넷뱅킹 등에서 아무 때나 이용 가능하다.



챗봇 비비는 고객의 과거 가입 내역, 보유 상품, 검색 이력 등을 토대로 맞춤형 상품을 추천한다.

또 원만한 채팅 상담을 위해 초성, 단어 입력을 통한 질문 자동완성 기능을 갖췄다. 조회, 이체 기능이 탑재된 대화형 뱅킹서비스도 있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숙련된 챗봇이 차별화한 상담 서비스를 진행하도록 AI 기술을 고도화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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