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소식] 서원대, 예술강사·교사 대상 역량강화 집중연수

뉴스1 제공 2021.03.16 16:54
글자크기
서원대학교 예술강사 역량강화 집중연수 포스터.© 뉴스1서원대학교 예술강사 역량강화 집중연수 포스터.© 뉴스1


(청주=뉴스1) 이성기 기자 = 서원대학교(총장 손석민)는 충북지역 학교의 예술강사와 특수학교·학급 담당교사를 대상으로 '특수초등분야 무용예술교육 온라인 콘텐츠 교수법' 집중연수를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총 2회로 구성한 집중연수는 오는 20일 1회차로 발달장애아동을 위한 감각통합 움직임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신체인지와 감각 과정을 자극해 발달장애아동의 신체감각을 발달시키고 정서를 안정시키는 것에 초점을 맞췄다.



서원대학교 문화예술교육센터는 600여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연수를 진행한 지난해와 달리 올해는 15명 내외 소규모 연수를 운영해 장애학생 대상 문화예술교육의 질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서원대는 올 하반기에는 특수초등분야 무용예술교육 프로그램, 특수중등분야 통합예술교육 교수법, 중등분야 통합예술교육 온라인 콘텐츠 교수법 등의 통합예술교육 커리큘럼을 제공할 예정이다.



[청주대-티웨이항공, 산학협력 협약]

청주대학교와 티웨이항공이 16일 한학 협약을 했다.© 뉴스1청주대학교와 티웨이항공이 16일 한학 협약을 했다.© 뉴스1
청주대학교(총장 차천수)는 티웨이항공과 산학협력 협약을 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날 협약으로 청주대와 티웨이항공은 인적·물적자원과 정보의 교류·협력을 통해 항공산업분야의 전문인재를 효과적으로 양성하는데 협력한다.


청주대는 항공학부 학생들이 관련기업에 취업하는데 적극적인 지원을 할 수 있으며, 학생에게 실제 산업현장과 연계한 효과적인 교육기회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티웨이항공은 기업이 실제로 필요로 하는 맞춤형 인재를 양성하고 안정적으로 인재를 확보할 수 있는 길이 열렸다.

청주대학교 항공학부는 2012년 항공운항학전공 개설과 2013년 항공기계공학전공 개설로 시작해 2019년 항공서비스학전공과 무인항공기학전공을 추가 개설했다.

[충북국제교육원 중부분원, 온라인 Writing Class 운영]

충북국제교육원(원장 최용희) 중부분원은 도내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온라인 Writing Class'(라이팅 클래스)를 운영한다고 16일 밝혔다.

원어민 교사들을 활용해 맞춤형 영어 글쓰기 지도를 제공하기 위해 개설한 이 과정은 3월부터 12월까지 매주 10명의 학생이 참가한다.

학생들이 영어로 글을 써서 중부분원 홈페이지 게시판에 올리면(일~수요일), 매주 금요일 10개의 영작문을 선착순 선정해 맞춤형 첨삭 지도를 한다.

영어 글쓰기에 익숙하지 않은 학생을 위해 에세이 작성 요령을 학습하도록 가이드라인을 제공한다.

[김미영 옥천고 교장, 충북 소비 촉진운동 챌린지 동참]

16일 김미영 옥천고 교장이 충북소비촉진 운동 챌린지에 동참했다.© 뉴스116일 김미영 옥천고 교장이 충북소비촉진 운동 챌린지에 동참했다.© 뉴스1
김미영 옥천고등학교 교장은 16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는 영세 소상공인을 위해 '충북 소비 촉진 운동 챌린지'에 동참했다.

김 교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소비가 위축돼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과 중소기업이 많다"라며 "이번 챌린지를 통해 건전한 소비가 촉진돼 옥천 지역경제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했다.

김 교장은 최경희 옥천교육지원청 교육장의 지명으로 이 챌린지에 동참했으며, 다음 주자로 김정희 옥천여중 교장과 황인경 옥천중 교장을 지명했다.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