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학생 유권자에서 주권자 시민되기’ 자료집 개발

뉴스1 제공 2021.03.08 09:02
글자크기
학생 유권자에서 주권자 시민되기 프로젝트 자료집(경기도교육청 제공)© 뉴스1학생 유권자에서 주권자 시민되기 프로젝트 자료집(경기도교육청 제공)© 뉴스1


(경기=뉴스1) 이윤희 기자 = 경기도교육청은 ‘학생 유권자에서 주권자 시민되기 프로젝트’ 자료집을 도내 모든 초?중?고등학교에 제공한다고 8일 밝혔다.

도교육청은 학생들이 학교와 지역사회 일상에서 정치적 권리를 인식하고, 민주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이번 자료집을 개발했다.



‘학생 유권자에서 주권자 시민되기 프로젝트’는 학생이 주도할 수 있도록 창의적 체험활동과 연계하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주요 내용은 Δ학생자치회 대표선거 Δ매니페스토 선거 Δ학급공동체 활동 Δ학교 참여 활동 Δ지역사회 참여 활동 Δ학생 유권자의 선거권 탐구 Δ정당 탐구 활동 등을 담았다.



도교육청 강심원 민주시민교육과장은 “경기교육은 2015년부터 초등학교부터 학급회의와 학생회의에서 유권자로 성장할 수 있도록 민주시민교육을 단계별 교육과정으로 추진해 왔다”면서 “앞으로도 학교별 활동을 지원하고 우수 사례를 공유함으로써 다채로운 참정권교육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도교육청은‘학생 유권자에서 주권자 시민되기 프로젝트’ 자료와 함께 교육부와 17개 시도교육청이 공동 개발한 ‘어서 와, 선거는 처음이지’를 제공함으로써 학교마다 다양한 융합 교육과정을 구성하도록 안내할 방침이다.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