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범한 바닥도 호텔로 바꾸는 '칼라 에폭시'

머니투데이 이재윤 기자 2021.02.25 06:01
글자크기

[취향저격 봄 인테리어]KCC, 바닥용 페인트 '유니폭시 마블'

편집자주 어느덧 봄 웨딩시즌과 이사철이 눈앞에 성큼 다가왔다. 코로나19(COVID-19) 영향으로 자택에 머무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가정내 인테리어에 대한 관심이 한층 높아진 상황이다. 가성비가 높으면서도 친환경 소재로 가족 건강을 지킬 수 있는 인테리어 자재와 상품들을 국내 대표 건축·인테리어업체들의 도움을 받아 소개한다.

KCC가 출시한 바닥용 페인트 '유니폭시 마블' 자료사진./사진=KCCKCC가 출시한 바닥용 페인트 '유니폭시 마블' 자료사진./사진=KCC


평범한 바닥도 호텔로 바꾸는 '칼라 에폭시'
건자재 전문업체 KCC (280,500원 ▲33,000 +13.33%)가 제안하는 올 봄 인테리어는 바닥용 칼라 에폭시 바닥재 ‘유니폭시 마블’로 완성된다. 세련된 색상과 미려한 광택으로 고급스러운 공간 연출이 가능한 제품으로 호텔이나 고급 음식점 등 다양한 공간에 적용 가능하다.

국내 건축용 인테리어 페인트 시장 강자인 KCC가 내놓은 유니폭시 마블은 에폭시 수지를 주성분으로 한 바닥용 칼라 페인트다. 특유의 단단하고 매끈한 외관을 형성한다. 펄 안료를 적용해 다양한 문양과 색감으로 세련된 공간을 완성한다.



유니폭시 마블을 활용하면 공간 내 조명에 따라 바닥이 은은하게 반짝이는 독특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도 있다. 페인트 색상은 16가지로 원하는 실내 분위기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도장 작업자의 터치에 따라 다양한 표현이 가능하다.

페인트 자체 물성과 작업성도 높아 시공 현장에서 찾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 내구력과 방진성, 내황변성 등이 뛰어나 도장 후 오래도록 초기 외관을 유지할 수 있다. 페인트 도장 시 우수한 셀프 레벨링(자체 평활)으로 작업성도 좋다.



KCC 관계자는 “앞으로 더욱 다양한 기능을 갖춘 인테리어 건축용 도료를 개발함과 동시에 트렌드를 선도하고 고객의 편의를 우선시하는 명품 도료 기업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