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24 라이브 커머스 서비스 관련 사진. /사진제공=카페24
라이브 커머스는 실시간 동영상 방송과 쇼핑이 결합된 판매 방식이다. 판매자와 소비자 간 생동감 있는 상품 정보 교류와 쌍방향 소통이 가능하다. 최근 비대면 소비 시장 활성화에 따라 각광받고 있다.
카페24는 플랫폼을 활용하는 온라인 쇼핑몰 사업자는 스마트폰으로 365일 24시간 자유롭게 생방송 상품 판매가 가능하다.
카페24 플랫폼에선 쇼핑몰 관리자 화면에서 방송일정, 판매상품 등을 입력하는 방식으로 언제 어디서나 라이브 커머스를 진행할 수 있다.
특히 온라인 쇼핑몰과 라이브 커머스 기능 간 실시간으로 데이터가 연동돼 운영 효율성과 편의성이 높은 점이 특징이다.
이 시각 인기 뉴스
온라인 쇼핑몰 사업자는 비교적 쉽게 여러 판매 상품을 진열할 수 있다. 생방송 중 고객이 원하는 다른 상품을 보여줄 수도 있다. 데이터 자동 연동 기술로 수동 상품 등록, 제한된 상품 노출 등 기존 라이브 커머스 서비스의 한계를 극복했다.
또 라이브 방송 촬영 및 운영 편의성 향상을 위해 실시간 촬영·운영 편의를 위한 생중계 화면 이원화 기능, 공지·비속어 처리 등 채팅 관리 기능, 시청자 수, 페이지뷰, '좋아요' 수 등 분석·통계 기능, 다양한 동영상 콘텐츠 활용을 위한 VOD(주문형비디오) 저장 기능 등을 제공한다.
카페24 플랫폼을 사용하는 약 180만 온라인 쇼핑몰 사업자는 라이스 커머스를 통해 소비자와 긴밀하게 소통하며 고객 만족을 높일 수 있다. 특히 라이브 커머스 방식을 선호하는 소비자를 자사 쇼핑몰로 직접 유입할 수 있어 브랜드 이미지 제고, 충성 고객 확대 등을 기대할 수 있다.
이재석 카페24 대표는 "세계적으로 라이브 커머스가 화두인 가운데 이 서비스 출시로 온라인 사업자는 긴밀한 쌍방향 소통을 기반으로 충성 고객 확대를 기대할 수 있다"며 "앞으로도 빠르게 변하는 전자상거래 시장 흐름에 발맞춰 창의를 가진 사람이면 누구나 성공적으로 온라인 사업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