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대만 뜨고 일본 지고…日 불매 여파 수입 '0원'"

머니투데이 정혜윤 기자 2020.12.24 09: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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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 2018년 53억원에서 올해 0원…대만은 2018년 0원에서 올해 92억원

/사진제공=GS리테일/사진제공=GS리테일


올해 편의점 수입 대상국 순위가 뒤바뀌었다. 24일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이 집계한 결과에 따르면 직수입 거래 최대 규모 대상국이 2018년 일본에서 2020년 대만으로 바뀌었다.

GS25는 지난해부터 시작된 일본 상품 불매 운동과 최근 타이거슈가 등 대만 관련 상품의 인기가 이 같은 순위 변동에 영향을 미친 것으로 풀이하고 있다.



2018년에 일본을 비롯해 4개 국가에 불과했던 직수입 대상 국가가 2019년에 9개국으로 늘었고 2020년엔 24개국으로 크게 늘어났다.

GS25가 일본으로부터 직수입한 상품은 2018년 53억에서 2020년 0원으로 줄어든 반면 대만 직수입 상품은 같은 기간 0원에서 92억원으로 크게 늘며 두 국가 간 대비를 이뤘다.



대만과 직수입 거래는 흑당 관련 상품의 인기로 확대됐다. GS25가 대만의 유명 밀크티 브랜드 타이거슈가와 손잡고 지난해 9월 선보인 타이거슈가흑당밀크티가 냉장컵커피 카테고리 상품 매출 1위에 오르자, GS25는 같은 해 12월에 대만으로부터 샤오메이흑당버블 아이스바 30만개를 직수입 헤 4개월만에 모두 팔았다.

GS25는 타이거슈가흑당버블아이스바를 독점 수입해 전국 GS25에 선보이고 있다. 사탕수수를 사용한 대만 전통의 흑당 시럽과 카사바의 전분으로 만든 타피오카 펄이 대만 타이거슈가만의 레시피로 잘 어우러졌다. 가격은 2500원이다.

박종인 GS리테일 아이스크림 담당MD는 “코로나19로해외 여행과 맛집 방문이 어려워지는 시기에 GS25가 다양하고 맛있는 해외 유명 먹거리를 발굴하는 데 힘쓰고자 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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