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천대, 대학혁신지원사업 성과포럼 진행

대학경제 송하늘 기자 2020.12.18 22:27
글자크기
가천대, 대학혁신지원사업 성과포럼 진행


가천대학교가 18일 교내 가천관 대강당에서 대학혁신지원사업 성과 포럼을 연다. 이날 포럼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유튜브로 온라인 생중계됐다.

이번 포럼은 윤원중 기획부총장(교육혁신지원사업단장)의 환영사, 우수 공모전 수상자 시상식, 학부 교육혁신 사례와 성과 발표, POST코로나 시대 대학교육 혁신의 방향 좌담회, 비대면 교육 우수 운영 성과 발표 순으로 진행됐다.



포럼에서는 가천대 교육혁신 시그니쳐 프로그램인 P(프로젝트)학기제, 창의 Ntree캠프와 실시간 화상강의시스템, 비대면 인성교육프로그램 '아.나.로.그' 프로젝트의 성과 등 교육 혁신 사례가 발표됐다.

특히 'Post 코로나 시대 대학교육의 혁신 방향'을 주제로 열린 좌담회에는 가천대 손상준 기획처장이 좌장을 맡았다. 강경란 아주대 대학교육혁신원장, 이동진 상명대 성과평가센터장이 참여해 코로나19 이후 교육의 혁신방향 등을 논의했다.



윤원중 기획부총장은 "올해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이 많았지만 혁신지원사업단을 중심으로 실시간 화상강의 시스템 등 온라인교육과 오프라인 교육을 적절하게 조화한 하이브리드 교육으로 교육의 질을 담보할 수 있었다"며 "오늘 공유한 올해의 혁신성과들이 공유돼 미래교육의 혁신에 도움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가천대는 지난해 교육부 대학혁신지원사업에 선정돼 3년간 197억 원의 사업비를 지원받아 교육혁신을 주도하고 있다. 4차 산업혁명 시대의 'Future-Proofing(미래대응력+미래수용성) 혁신대학'을 목표로 학사제도를 개편하고, 신입생 대상 무박 2일 창의융합 프로그램 'NTree 캠프'와 몰입형 프로젝트 학기제도인 P-학기제 등 혁신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