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코어보드대상]백혜련 "더 열심히 민생·정책 챙기겠다"

머니투데이 서진욱 기자 2020.11.26 15:50
글자크기

[the300]

백혜련 민주당 의원.백혜련 민주당 의원.


국회 법제사법위원회(법사위)에서 야당 대응과 정책 질의로 활약한 백혜련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2020 국정감사 스코어보드대상'을 수상했다.

백 의원은 26일 오전 서울 여의도 켄싱턴호텔에서 머니투데이 더300(the300)과 법률앤미디어가 공동주최한 '2020 대한민국 최우수법률상 및 국정감사 스코어보드 대상 시상식'에서 "더욱 열심히 의정활동에 매진하라는 의미로 받아들이고 민생을 살피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백 의원은 지난달 7일부터 26일까지 진행된 법사위 국감 평가에서 매번 상위권에 올랐다. 야당 공세를 차단하는 동시에 정책, 현안들도 다루는 다재다능한 역량을 보여줬다.

주요 로펌 변호사가 판사로 임용되는 '후관예우' 문제, 조두순 출소 대응책, 원격영상 재판 활성화, 사법연수원 성인지 교육 부족 등에 대한 날카로운 질의를 던졌다. 정쟁 상임위로 불리는 법사위에서 야당 공세를 전면에서 차단해야 하는 여당 간사 역할에도 충실했다는 평가다.



백 의원은 "정쟁 국감이 아니라 정책 국감을 만들기 위해 법사위 간사위원으로서 노력했지만 국민 기대에 못 미쳤다고 생각한다"며 "그렇기 때문에 스코어보드 대상 수상은 기쁨보다 송구한 마음이 더 크다"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