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콘텐츠, 현역·제대군인 대상으로 온라인 창업교육 운영

머니투데이 중기&창업팀 홍보경 기자 2020.11.10 16:43
글자크기
한국형 실전창업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메인콘텐츠는 서울창업허브가 주관하는 창업교육인 ‘Hub-Academy Part.1 – 군인창업교육’을 운영하고 있다.

사진제공=메인콘텐츠사진제공=메인콘텐츠


취업뿐만 아니라 창업 또한 현역군인과 제대군인의 새로운 진로·직업의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어, 군부대에서 창업동아리가 운영되는 등 여러 가지 프로그램과 지원들이 제공되고 있다.



그러나 최근 외부 강사 초빙으로 인한 군부대 내 집단 감염 사례가 보고되면서 군부대 창업교육에 있어서도 온라인 교육이 더욱 필요해졌다. 더불어 정부에서 창업에 대한 지원을 늘려가고 있어 제대를 앞둔 현역 군인들의 창업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는 추세다. 이에 ㈜메인콘텐츠는 군부대 내에서도 컴퓨터나 노트북만 있으면 강의를 듣고 직접 창업 아이템을 개발하는 실습을 할 수 있도록 온라인 프로그램을 개발해 운영하고 있다.

‘Hub-Academy Part.1 – 군인창업교육’은 총 3회가 운영되며, 1회차는 9월 26일과 27일, 2회차는 10월 31일, 11월 1일에 걸쳐서 총 30여 명이 수료했다. 3회차 교육은 오는 11월 21, 22일에 진행될 예정이다.



메인콘텐츠 관계자는 "특히 이번 ‘Hub-Academy Part.1 – 군인창업교육’은 자사 임한규 대표의 이력과 깊은 연관이 있다"며 "육군 부사관으로 11년 근무 후 30대 초반에 전역해 현재 성공한 창업가가 되기까지의 과정과 노하우를 담은 교육이기 때문에 현역·제대군인에게 더욱 적합한 교육이라고 할 수 있다"고 전했다.

더불어 이번 교육에서는 단순히 창업 아이템을 개발하는 것을 넘어서 정부지원과 투자유치를 받아 실질적인 창업자금조달 노하우를 전달했다. 2번의 정부 지원과 기관 및 엑셀러레이터로부터 투자를 받은 ㈜딜리버리티의 남승미 대표의 경험과 노하우를 강의했다.

이번 ‘Hub-Academy Part.1 – 군인창업교육’의 수강생인 부사관 K중사는 "교육과정도 너무 좋았고, 무엇보다 실제로 창업활동을 경험하고 지원한 경험을 공유해주고 그에 맞는 자료까지 제공되는 것이 큰 도움이 됐다"라는 후기를 남겼다.


이번 교육을 진행한 메인콘텐츠 임한규 대표는 "군 복무를 11년간 했기 때문에 누구보다 군인들의 기업가정신과 창업의 중요성에 대해 필요성을 느끼고 있었는데, 이번 교육을 통해 작은 도움이라도 드릴 수 있어서 뿌듯하다. 향후 진행되는 3회차 교육은 온라인 교육 플랫폼인 온오프믹스를 통해서 모집되니 많은 지원바란다"라고 밝혔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