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인강 천재교과서 밀크티, "코딩과정도 어렵지 않아요"

대학경제 권태혁 기자 2020.10.30 14:50
글자크기
초등인강 천재교과서 밀크티, "코딩과정도 어렵지 않아요"


초등학교 5학년이 되면 본격적으로 코딩과정을 배운다. 학교에서 배우는 초등코딩 내용은 실과 과목의 일부로 폭 넓은 학습은 아니지만, 이 때 아이가 소프트웨어와 관련해 관심을 보인다면 가능성을 열어줘야 한다.

그러나 당장 깊은 내용을 학습시키면 관심을 가지던 것도 어려워질 수 있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코딩에 대한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만들어주는 것이 중요하다. 최근엔 마치 게임을 하듯이 가볍게 즐기면서도 확실하게 개념을 익히는 '스마트 초등인강 코딩과정'이 주목받고 있다.



스마트 초등인강 코딩과정 중 천재교육의 자회사 천재교과서 밀크티 초등이 학습자들에게 호평받고 있다. 초등학교 전과목 교과서 공부는 물론 코딩이나 독서논술, 수행평가 등 다양한 특별학습까지 가능한 스마트학습으로 태블릿PC를 통해 공부하기 때문에 디지털 교과서 적응력도 키울 수 있기 때문이다.

천재교과서 밀크T 초등의 초등학교 코딩 과정은 '코딩창작소'라는 이름으로 최근 새롭게 선보인다. 연령에 따라 다양한 학습활동으로 코딩을 공부하고 컴퓨팅적 사고력을 키워주는 것이다. 여기에는 '코딩탐험대'부터 '엔트리 코딩플레이', '코드 탈출' 총 세가지 학습이 가능하다.



'코딩 탐험대'는 동화를 보고 문제를 해결하며 컴퓨팅적 사고력을 키울 수 있는 콘텐츠다. 아이들에게 친숙한 내용으로 어렵게만 느껴지는 내용도 쉽게 다가갈 수 있기 때문에 문제 해결에 필요한 알고리즘을 익힐 수 있다.

'엔트리 코딩 플레이'는 엔트리로 게임을 하며 블록코딩의 기초와 원리를 깨닫는다. 간단한 명령어를 익히는 것부터 여러 게임 프로그램을 만드는 것까지 배울 수 있으며, 천재교육의 전문 코딩 선생님 강의가 이어지기 때문에 확실한 초등 코딩 학습이 가능하다.

코드 탈출은 융합 사고력 신장을 위한 게임형 코딩 콘텐츠다. 캐릭터들이 보물을 찾으면서 탐험을 하면서 학교 교 과목과 연관된 문제가 해결하기 때문에 게임처럼 흥미도 있고, 공부도 병행해 자기주도학습 습관 형성에도 도움이 된다.


이 뿐만 아니라 이 서비스들은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보다 심도 높은 초등코딩 공부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초등학교 코딩교육에 대한 고민이 있다면, 천재교과서 밀크티를 통해 도움을 받을 수 있다. 현재 10일 무료체험 서비스도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