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남부경찰청, '75주년 경찰의 날' 추억의 사진전 개최

뉴스1 제공 2020.10.21 14:34
글자크기
경기남부지방경찰청이 '제 75주년 경찰의 날'을 맞아 21일 기념식을 갖고 추억의 사진전을 개최했다.(경기남부지방경찰청 제공)© 뉴스1경기남부지방경찰청이 '제 75주년 경찰의 날'을 맞아 21일 기념식을 갖고 추억의 사진전을 개최했다.(경기남부지방경찰청 제공)© 뉴스1


(수원=뉴스1) 유재규 기자 = 경기남부지방경찰청이 '제 75주년 경찰의 날'을 맞아 기념식을 갖고 추억의 사진전을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경기남부청에 따르면 최해영 경기남부청장을 비롯해 직원과 그 가족들은 이날 오전 경찰충혼탑 참배 후, 청사 5층 대강당에서 경찰의 날 기념식을 가졌다.



기념식에서 형사과 이정현 경감이 옥조근정훈장을, 수사과장 곽경호 총경이 근정포장 등 직원 총 1794명이 표창과 포상을 받았다.

이날 기념식 이후에는 직원들을 위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따라 언택트(Untact·비대면) 부대행사로 '추억의 사진전'도 개최했다.



1920년 경기남부청 모습, 직원들에게 지급된 옛 봉급표 등 다양한 작품이 전시됐다.

최 청장은 "경찰의 날을 맞아 성실히 근무해준 직원들에게 격려의 메시지와 이날 감사장을 수여받은 시민에게도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사진전 행사를 통해 빛바랜 앨범 속 추억을 꺼내는 등 세대공감과 추억향유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최해영 경기남부지방경찰청장이 사진을 관람하고 있다.(경기남부지방경찰청 제공)© 뉴스1최해영 경기남부지방경찰청장이 사진을 관람하고 있다.(경기남부지방경찰청 제공)© 뉴스1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