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병철 민주당 의원, 국회 사무실에 '순천 소통방' 마련

뉴스1 제공 2020.08.03 17:38
글자크기
국회 '순천소통방' 열림식.(순천시 제공) /뉴스1 © News1국회 '순천소통방' 열림식.(순천시 제공) /뉴스1 © News1


(순천=뉴스1) 지정운 기자 = 소병철 더불어민주당 의원(전남 순천·광양·곡성·구례갑)이 3일 국회의원회관 내 자신의 사무실에 '순천소통방'을 마련하고 열림식을 개최했다.

'순천소통방'은 국회를 방문하는 시민이나 공무원이 편히 업무를 보고 지역현안을 자유롭게 논의하는 장소로, 소병철 의원실 내 회의실을 활용해 만들었다.



지역 특산물 홍보와 소통의 장 등 국회가 지역민과 함께하는 섬김의 장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이날 오전 10시에 열린 순천소통방 열림식에는 허석 순천시장과 순천을 지역구로 둔 전남도의원, 허유인 순천의회 의장과 21명의 시의원 등이 참석해 축하했다.



소 의원은 "국회를 방문하는 공무원과 시·도의원, 지역민들이 편히 쉴만한 공간이 없어 늘 아쉬웠다"며 "이번에 순천소통방 열림식을 통해 작지만 그분들을 위한 공간이 마련되어 매우 기쁘다"고 밝혔다.

허석 시장은 "지역민을 위한 소통방을 통해 소병철 국회의원의 시민을 위한 진심 어린 애정을 느낄 수 있었다"며 "국회와 지역이 원팀(ONE TEAM)이 되어 협력한다면 무슨 일인들 못하겠는가"라고 말해 지역 현안 해결과 국비 확보에 대한 기대감을 나타냈다.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