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제대, 2020년도 제2차 진로지도 교육포럼 전개

대학경제 송하늘 기자 2020.07.10 18:50
글자크기
인제대, 2020년도 제2차 진로지도 교육포럼 전개


인제대학교 학생취업처는 최근 '2020년도 제2차 진로지도 교육 포럼'을 실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포럼은 1학년 진로교과목 개발 운영 매뉴얼 공유와 2학년 진로교과목 개발 절차·현황 공유를 주제로 진행됐으며 행사에는 전민현 총장, 이범종 교학부총장, 진로지도 교수, 직원 등 약 70명이 참석했다.

포럼에서 리버럴아츠칼리지(i-Lac) 김영미 교수가 '2020학년도 1학년 2학기 진로교과목'을 주제로 발표했다. 김 교수는 1학년 2학기에 진행될 진로교과목인 '생애설계와 비전탐색'의 전반적인 운영 매뉴얼과 지침, 자료 등을 공유했다. 또한 강의 차시별 학과 교수진이 준비할 사항 등을 안내했다.



이어 리버럴아츠칼리지(i-Lac) 강미영 교수가 2학년 전공 맞춤형 진로교과목인 '진로탐구와 미래설계' 과목의 개발 절차와 현황을 공유했다. 강 교수는 진로교과목의 대내외 환경분석과 진로교과목의 이론적 배경을 설명했다. 특히 인제대의 핵심역량(i-5c)을 진로교과목 개발에 적용, 창의적인 진로교과목 개발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배성윤 대학일자리센터 센터장은 "앞으로도 진로전담 교수와 대학일자리센터는 정보 공유를 통해 학생들에게 우수한 진로교육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전 총장은 "진로교과목은 충분한 대내외 수요분석을 통해 체계적인 절차에 따라 개발되야 한다"며 "특히 학과별 표준 교육과정을 통한 수업의 질 관리가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