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시 광클 준비"…웰킵스몰, 500원 비말차단 마스크 판매재개

머니투데이 구단비 기자 2020.06.09 08:33
글자크기
지난 8일 판매를 재개한 웰킵스 비말차단용 마스크가 품절(Sold out) 상태인 모습./사진=웰킵스몰지난 8일 판매를 재개한 웰킵스 비말차단용 마스크가 품절(Sold out) 상태인 모습./사진=웰킵스몰


500원짜리 비말차단용 마스크 판매가 9일 오전 9시부터 재개된다.

마스크 생산업체인 웰킵스는 이날 오전 9시부터 자체 운영하는 온라인몰인 '웰킵스몰'과 네이버스토어 '웰킵스 스토어'를 통해 비말차단용 마스크를 판매한다.

1장당 가격은 500원으로, 1팩당 3장이 들어있다. 1인당 10팩(30장)까지 구매할 수 있다.



지난 5일 온라인몰 첫 판매 당시에는 자체 홈페이지 한 곳을 통해 판매했다. 이로 인해 동시 접속자가 한때 780만명에 달해 홈페이지가 먹통이 되는 불편이 발생하기도 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 지난 8일부터는 네이버 스토어를 포함해 두 채널을 이용해 판매를 개시했다.



다만 공식 온라인몰와 네이버 스토어 중복 구매건은 발송이 제한된다. 동일 IP나 동일 수령 주소 등을 선별작업해 보다 다양한 사람들이 구매할 수 있도록 하겠다는 방침이다.

또한 공식 온라인몰은 구매 후 20일 후 재구매가 가능하며, 네이버 스토어의 경우 동일 ID로 3개월 이내 재구매가 불가하다.

비말차단용 마스크는 비말을 통한 감염을 예방하기 위해 사용되는 제품으로, 입자 차단 성능은 KF 기준 50~80% 수준이다. 일반 보건용 마스크보다 착용시 호흡하기 편하다는 장점이 있다.


비말차단용 마스크는 웰킵스 외에도 △파인텍 △케이엠 △건영크린텍 등이 판매 자격을 갖고 있다. 이중 파인텍은 자사 온라인몰 '에코페어'에 매일 소량씩 판매하고 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