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퍼스멘토, 에듀테크 구니스와 업무 협약

머니투데이 중기협력팀 오지훈 기자 2020.05.28 16:49
글자크기
안광배 캠퍼스멘토 대표(사진 오른쪽)가 지난 26일 캠퍼스멘토 본사에서 열린 업무협약식에서 이윤재 구니스 대표와  기념 사진을 촬영 중이다/사진제공=캠퍼스멘토안광배 캠퍼스멘토 대표(사진 오른쪽)가 지난 26일 캠퍼스멘토 본사에서 열린 업무협약식에서 이윤재 구니스 대표와 기념 사진을 촬영 중이다/사진제공=캠퍼스멘토


진로교육 전문기업 캠퍼스멘토(대표 안광배)가 지난 26일 미술교육용 에듀테크 전문기업 구니스(대표 이윤재)와 '상호 협력을 통한 동반 성장'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구니스는 제3회 범정부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에서 '스마트 팔레트'로 대통령상을 수상한 업체다. '스마트 팔레트'는 명화와 다양한 캐릭터 등을 디지털화해 스마트폰으로 그림을 그릴 수 있는 IoT(사물인터넷) 미술교육 디바이스다.



양사는 이번 파트너십으로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요구에 함께 대응하면서 온라인 에듀 콘텐츠의 경쟁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공동 사업과 협력 사업의 기획, 연구·개발, 사업 추진 등 전략적인 협력과 글로벌 시장에서의 상품 판매, 유통 등에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다.

또 캠퍼스멘토의 진로교육 개발 역량과 구니스의 스마트 디바이스를 활용, 진로 교육용 콘텐츠를 공동 개발할 방침이다.



안광배 캠퍼스멘토 대표는 "금번 업무협약을 통해 캠퍼스멘토 진로교육 콘텐츠의 온라인화, 구니스와의 신제품 공동 개발, 글로벌 진출 등 에듀테크 기업으로 본격적인 행보에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이윤재 구니스 대표는 "캠퍼스멘토와의 협업으로 구니스가 보유한 IT 기술을 다양한 콘텐츠와 결합해 새로운 사업 모델을 창출할 것"이라며 "이와 함께 코로나 사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교육계 전반에 활기를 불어넣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