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억뷰 웹소설 '전지적 독자 시점', 웹툰 나온다

머니투데이 이진욱 기자 2020.05.26 09:27
글자크기

네이버웹툰, 수요웹툰 정식 연재

 '전지적 독자 시점'/사진=네이버 '전지적 독자 시점'/사진=네이버


인기 웹소설 '전지적 독자 시점'이 웹툰으로 나온다.

네이버웹툰은 웹소설 '전지적 독자 시점'을 수요웹툰으로 정식 연재하고, 26일 밤 11시에 최초 공개한다고 밝혔다.

싱숑 작가의 '전지적 독자 시점'은 어느 날 자신이 읽은 장편 소설의 내용대로 바뀌어 버린 세계를 마주한 주인공 '김독자'가 이곳에서 살아남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과정을 담은 현대 판타지 작품이다. 2018년 연재 이후 현재까지 작품이 공개된 모든 플랫폼에서 총 누적 조회수 1억 뷰 이상을 기록한 인기작이다. 높은 인기와 경쟁력 있는 스토리를 인정받아 장편 영화 제작도 결정된 상태다.



탄탄한 세계관과 극적인 연출 등으로 호평을 받아온 덕에 이번 웹툰화에 대한 독자들의 기대도 크다. 실제 네이버웹툰 공식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채널에 게재된 '전지적 독자 시점' 관련 게시글부터 화제가 됐다.

웹툰 연재 소식과 주인공 김독자의 모습이 웹툰 이미지로 공개되자 네티즌들은 '판타지 소설 입문작인 전독시가 웹툰이라니', '이건 대작이다', '제발 믿고 이 작품 꼭 봐라, 후회 안 함' 등의 반응을 보였다.



텍스트를 통해 상상했던 '전지적 독자 시점'의 큰 스케일이 섬세한 묘사와 역동적 연출이 더해진 작화를 통해 보다 높은 몰입도를 선사할 전망이다.

'전지적 독자 시점'은 해외에서도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된다. 미국과 일본, 프랑스, 태국, 인도네시아 등 네이버웹툰 글로벌 서비스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김여정 네이버웹툰 한국웹툰 리더는 "독자들에게 큰 사랑을 받아온 인기 웹소설 '전독시'를 이번에 웹툰으로 선보일 수 있게 됐다"며 "원작의 매력을 그대로 살리는 한편 웹툰 고유의 시각적 즐거움이 더해져 원작 팬에게도 새롭게 작품을 접하는 분들에게도 모두 의미 있는 작품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웹툰 '전지적 독자 시점'은 네이버 시리즈와 네이버 웹툰 앱, 모바일, PC 등에서 감상할 수 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