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케이씨모터스, 세계최초 할랄 인증 리무진 출시

머니투데이 사진부 기자 2020.05.25 17:03
글자크기
[사진]케이씨모터스, 세계최초 할랄 인증 리무진 출시


㈜케이씨모터스(대표 최지선)가세계최초로 할랄 인증 리무진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할랄 인증 리무진은 현대자동차의 대형밴 솔라티를 베이스로 ‘한국할랄인증원 및 KOHT와 공동으로기획, 개발하였으며, 무슬림에게 특화된 기능들이 차량내 대거반영된 것이 특징이다.

할랄 인증 리무진에는 ▲ 기도 전 손발을 씻을 수 있는 차량내 우두 (الوضوء‎ al-wuḍū) 공간과
▲ 차량내 쿠란을 비치할 수 있는 전용 보관함 ▲ 메카 방향을 확인할 수 있는 나침반 ▲ 하루 5번의기도시간을 알려주는 알람이 반영된 아잔(أذان) 스마트 모니터가 구현되어 무슬림 관광객들의 기도에 필요한 모든 것들이 마련되어 있어 무슬림들의 원거리이동에 최적화된 이동 공간을 구현했다.



케이씨모터스와 기획과 개발을 비롯해 공동 사업 운영을 맡은 한국할랄인증원의 관광사업법인 KOHT의 홍유진 본부장은 “할랄 리무진 개발 및 렌터카 사업으로인해, 한국의 할랄 관광 컨텐츠가 다양해지고, 무슬림 관광객들도수도권뿐 아니라 지방 곳곳을 더욱 편하게 둘러볼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 ”고 밝혔다.

한편 케이씨모터스는 고객의 다양한 니즈에 최적화된 차량을 활용한 모빌리티 서비스 “노블클라쎄익스피리언스”를 지난 5월 1일 런칭하여, 프리미엄 골프 라이딩 서비스, 무슬림 특화 라이딩 서비스를 본격화할 예정이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