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팅 죽' 제품 판매량의 절반 가량(2200개)은 20~30대가 구매한 것으로 나타났다. 보통 죽 제품은 40~50대 중장년층이 즐겨찾는 식품인데, 이례적으로 젊은 층으로부터 관심이 높았다.
'그리팅 죽'은 무농약으로 재배된 쌀에 멸치나 채소를 이용해 우려낸 육수를 사용한 게 특징이다. 아스파라거스, 유근피(느릅나무뿌리껍질) 등 시중 죽 제품에서 쉽게 볼 수 없는 프리미엄 식재료를 사용했다.
현대그린푸드는 그리팅몰에서 판매하는 죽 제품 수를 현재 10개에서 올 연말까지 두 배 정도(20개 수준) 늘릴 예정이다. 올 상반기 중으로 전통적인 죽 제품인 늙은호박죽, 팥죽을 출시하고 올 하반기 중에는 이유식이나 키즈 전용 죽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박주연 현대그린푸드 그리팅사업당당 상무는 "과거에는 아플 때 먹거나 단순 식사대용식으로 여겨지던 죽이 최근에는 젊은층을 중심으로 한 끼 '건강식'으로 자리잡고 있다"며 "앞으로도 프리미엄 식재료를 활용한 다양한 신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