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의 '마음을 담다' 캠페인 TV 광고 첫 편 '제 이름은 김소희입니다' 스틸컷
KT는 오는 30일까지 '목소리 찾기' 프로젝트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 목소리 찾기는 KT의 기업 캠페인 '마음을 담다'의 첫 번째 프로젝트다. 삶에 도움이 되는 기술로 일상의 불편함을 덜어주자는 취지의 캠페인이다.
선발된 참가자는 광고에서처럼 인공지능 기술을 통해 만든 목소리를 갖게 된다. KT는 이 음성으로 일상생활에서 가족 ·지인들과 소통할 수 있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도 제공한다. '내 목소리 재생' 기능을 활용하면 앱에 입력한 텍스트 메시지를 상대방에게 음성으로 들려줄 수 있다.
목소리 찾아주기가 가능한 것은 KT 융합기술원에서 연구한 '개인화 음성합성(P-TTS)'과 'AI 딥러닝(반복 학습)' 기술 덕분이다. 목소리 유사도가 가장 높은 동성 가족의 음성을 데이터화하고 성별, 나이, 구강 구조 등 참가자의 개인 특성을 반영해 수혜자만의 음색, 어조, 말투가 반영된 목소리를 생성한다.
목소리 찾기 프로젝트 참여는 KT 홈페이지(www.kt.com)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이메일([email protected])로 신청할 수 있다. 글보다 수어가 편한 사람은 목소리를 찾고 싶은 사연을 영상으로 보낼 수 있다. 대리인이 신청해도 된다. 프로젝트 관련 상세 내용은 전용 콜 센터(080-234-0100)와 장애인을 위한 수어 전용 콜 센터(070-8895-0100, 영상통화)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