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다니엘, 쇼 음악중심서 컴백…해외차트 석권 신곡 느낌은?

머니투데이 김지영 기자 2020.03.28 16:37
글자크기
가수 강다니엘이 베트남 하노이에서 열리는 Asia Artist Awards 참석을 위해 25일 오후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출국하고 있다. / 사진=임성균 기자 tjdrbs23@가수 강다니엘이 베트남 하노이에서 열리는 Asia Artist Awards 참석을 위해 25일 오후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출국하고 있다. / 사진=임성균 기자 tjdrbs23@


가수 강다니엘이 봄바람을 연상시키는 경쾌한 리듬의 신곡으로 컴백했다.

강다니엘은 28일 오후 방송된 MBC 음악 프로그램 '쇼! 음악중심'(이하 '음중')에서 첫 번째 미니앨범 'CYAN' 컴백 무대를 가졌다.

이날 강다니엘은 '2U'와 'Jealuous'를 선보였다. 타이틀곡 '2U'는 통통튀는 신스 사운드와 봄바람을 연상시키는 경쾌한 리듬이 돋보인다. 강다니엘은 스트리트 패션으로 무대에 올라 다양한 퍼포먼스를 선보였다.



강다니엘은 "오랜만에 '음악중심'에서 인사드린다. 반가워요"라며 신곡 '2U'에 대해 "산뜻한 봄 날씨에 맞는 듣기 좋은 노래"라고 소개했다. 이어 그는 "음악이 청량하고 긍정 에너지가 넘친다. 그루브한 느낌도 있다"고 전했다.

24일 발매된 강다니엘의 첫 번째 미니 앨범 ‘CYAN’이 국내는 물론 해외 아이튠즈 차트를 석권하며 글로벌 반응을 이끌어 내고 있다.



또 케이팝 앨범 차트에서는 말레이시아, 베트남, 대만, 필리핀, 싱가포르, 홍콩, 터키, 타이, 캐나다, 일본, 오스트레일리아, 인도네시아 등 12개 지역에서 1위를 차지했다.

이날 '음중'에는 강다니엘, 옹성우, 원어스, 키썸, NCT 127, 세정, VICTON(빅톤), ITZY, 드림캐쳐, DONGKIZ, MCND, About U, 리아, 영기, K타이거즈 제로, 유희(시크엔젤) 등이 출연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