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AI 예비 인재 양성…펠로십 2기 선발

머니투데이 오상헌 기자 2020.03.27 09:05
글자크기
SKT, AI 예비 인재 양성…펠로십 2기 선발


SK텔레콤 (50,800원 ▼200 -0.39%)은 전국 대학∙대학원생들을 대상으로 AI(인공지능), 5G(5세대 이동통신) 등 ICT 주요 분야 실무를 경험해 볼 수 있는 'AI 펠로십(Fellowship)' 2기를 선발한다고 27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SK텔레콤이 4차 산업 시대의 핵심 인력인 AI 전문가들을 직접 양성하기 위해 지난해부터 마련한 프로그램이다.



학부 3학년부터 석사 3학기 학생까지 휴학생을 포함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개인 또는 3인 이하로 구성된 팀 단위로 신청할 수 있다. 접수는 오는 30일부터 다음달 23일 까지다.

공정한 역량 위주 평가를 위해 학교와 전공 정보는 블라인드된다. 프로그램에 대한 상세 정보는 웹사이트(www.sktaifellowship.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펠로십에 선정되면 현업에서 진행 중인 프로젝트에 참여해 볼 수 있다. 참가자들은 SK텔레콤에서 제공하는 API와 소스코드를 활용해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하는 등 ICT 주요 분야의 과제를 진행한다.

업계 전문가와 박사 출신 전문가들도 담당 멘토로 배정한다. 매달 멘토링을 통해 프로그램 참가자들의 고민 해결을 돕는다. 과제 수행 비용은 팀당 최대 1000만원까지 지원한다.

SK텔레콤은 AI 전문가 양성을 위해 2017년 서울대학교에 'AI 커리큘럼'을 개설했다. 지난해 온라인 기반의 AI커리큘럼을 연세대, 서강대, 한양대, 광운대로 확대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