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무 업무에 필요한 모든 것 다 있네… ‘세무사회맘모스’ 앱 출시

머니투데이 류준영 기자 2020.01.31 13:51
글자크기
세무사회 맘모스 앱 화면/사진=에이블스토어세무사회 맘모스 앱 화면/사진=에이블스토어


에이블스토어는 지난 29일 한국세무사회와 세무사회 종합솔루션인 ‘세무사회 맘모스’ 시스템 구축 MOU(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세무사회 맘모스’는 세무사회가 에이블스토어와 함께 개발한 정보전달 앱(애플리케이션)이다.



이 앱은 한국세무사회 세무 소식과 교육 동영상, 세무 수첩, 주요 세법·세무일지, 세무인명록, 회원 검색, 신분증, 전자명함 기능 등을 제공하며 국세청, 이택스코리아 등 유관 기관의 홈페이지에 바로 접속할 수 있다

원경희 한국세무사회장은 “세무사회 맘모스는 납세자들이 세무사회 소식 및 세무정보를 ‘세무사회 맘모스’ 하나의 앱에서 모두 취득할 수 있도록 구현했다”고 설명했다. 또 “앞으로도 다양한 콘텐츠 서비스를 위한 추가 개발을 추진해 세무사 회원들 실무에 도움이 되는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보완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권민길 에이블스토어 대표는 “세무사 회원들이 보다 편리하게 정보 공유를 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세무사회 맘모스의 운영에 적극 협조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세무사회 맘모스는 현재 스마트폰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아 사용할 수 있다. 안드로이드 계열의 스마트폰은 ‘플레이스토어’에서, 아이폰은 ‘앱스토어’에서 ‘세무사회 맘모스’라고 검색한 후 다운로드해 설치할 수 있다.
에이블스토어, 세무사회 협약 모습/사진=에이블스토어에이블스토어, 세무사회 협약 모습/사진=에이블스토어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