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대한민국 베스트리포트 '대상'에 정지수 메리츠證 연구원

머니투데이 한정수 기자 2020.01.20 05:45
글자크기
[알림]대한민국 베스트리포트 '대상'에 정지수 메리츠證 연구원


정지수 메리츠종금증권 연구원이 '2019 대한민국 베스트리포트 대상(금융감독원장상)'의 영예를 안았다.

정 연구원은 '5G 투자 길라잡이'라는 통신장비산업 분석 보고서에서 탁월한 시장분석과 투자 포인트를 제시했다는 호평을 받아 종합 1위인 '대상'에 만장일치로 선정됐다. 구체적으로 "5G 시장이 개화하는 상황에서 관련 수혜주들을 선도적으로 잘 분석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머니투데이가 주최하고 금융감독원, 한국거래소, 한국금융투자협회가 후원하는 '대한민국 베스트리포트'는 각 증권사 애널리스트들이 한 해 동안 작성한 보고서를 발굴해 평가하는 국내 유일의 시상식이다.



최우수상은 '임상 중인 파이프라인만 3개인 신약개발 부자' 보고서를 작성한 선민정 하나금융투자 연구원, '일본 수출 제재 영향 그리고 FMM' 보고서를 쓴 정원석 하이투자증권 연구원에게 각각 돌아갔다.

정지수 메리츠종금증권 연구원정지수 메리츠종금증권 연구원
2019년 하반기 베스트 스몰캡하우스에는 기민한 시장대응이 빛난 이베스트투자증권 리서치센터가 뽑혔다. 이베스트투자증권은 리포트 발행 개수와 리포트 종목 수익률 부분에서 모두 상위권 성적을 기록했다.



이달 22일 개최되는 시상식에서는 지난해 하반기 월별 베스트 리포트와 신규상장, 코넥스 부문 베스트 리포트도 함께 시상된다.

◇시상식 일시·장소=1월22일(수) 오후 3시 서울 여의도 한국거래소 신관 19층 회의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