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리어에어컨, '클라윈드 공기청정기 펫' 출시

머니투데이 지영호 기자 2019.12.30 15:20
글자크기
캐리어에어컨, '클라윈드 공기청정기 펫' 출시


캐리어에어컨은 반려동물 전용 필터를 채용한 ‘캐리어 클라윈드 공기청정기 펫’을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이 공기청정기는 반려동물의 털 날림에 특화된 펫 전용 프리필터를 갖춘 것이 특징이다. 기존 필터 외곽에 탈부착이 가능하도록 개발해 기존 제품을 사용하고 있는 고객도 추가 구입으로 이용할 수 있다.

바닥에 가라앉는 반려동물 털의 특성을 감안해 제품 하부에서 반려동물 털과 먼지를 흡입하도록 하고 상부 토출부를 통해 깨끗한 공기를 내보내도록 설계했다. 또 제균과 탈취에 탁월한 ‘나노이(nanoe)’를 적용해 반려동물에게 유해한 알러지 유발 물질과 배변 냄새를 제거한다.



기존 제품의 특징도 고스란히 적용됐다. 360도에서 공기를 흡입하는 접촉면과 공기청정 바람을 18단계로 조절하는 기능은 유지됐다. 또 무빙 헤드업 디스플레이를 통해 종합청정도, 가스(냄새)농도, 먼지크기, 환기알람 등의 정보를 표시해준다. SK텔레콤의 인공지능(AI) 음성인식 서비스 '누구(NUGU)'와 WiFi를 통한 원격제어도 가능하다.

캐리어에어컨 관계자는 "국내 반려동물 가정이 1000만가구를 넘고 반려동물을 소유의 대상이 아닌 새로운 가족 구성원으로 인식하는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출시한 제품"이라며 "내년에는 펫 전용 모드를 탑재한 신제품을 출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