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대상' 박나래의 가슴 찡했던 수상 소감

머니투데이 이재은 기자 2019.12.30 06:25
글자크기
개그우먼 박나래가 29일 오후 서울 마포구 상암동 MBC사옥에서 열린 '2019 MBC 방송연예대상 시상식' 포토월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김창현 기자개그우먼 박나래가 29일 오후 서울 마포구 상암동 MBC사옥에서 열린 '2019 MBC 방송연예대상 시상식' 포토월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김창현 기자


개그우먼 박나래가 연예대상 트로피를 거머쥐었다.

박나래는 29일 서울 상암동 MBC에서 열린 '2019 MBC 연예대상'에서 2019 MBC 연예대상 트로피를 품에 안았다. 3년간 후보에 오른 끝에 '나 혼자 산다'와 '구해줘 홈즈'로 수상의 영광을 거뒀다.

박나래는 '놀면 뭐하니'의 유재석, '전지적 참견 시점'의 이영자, 전현무, '라디오스타'의 김구라, '복면가왕'의 김성주와 대상을 두고 경합했다.



박나래는 수상 소감으로 "솔직히 대상은 내 상이 아니라고 생각했다"면서도 "나도 사람인데 정말 받고 싶었다"고 말했다. 이어 "이영자 선배님이 어깨 펴고 당당하라고 하고, 유재석과 전현무도 '올해는 네가 받았으면 좋겠다'고 하더라. 이분들처럼 다른 대상 후보들에게 여유있게 말할 수 있나 싶더라. (나는) 너무 부족한 사람이다"라며 눈물을 쏟았다.

그는 "내 키가 148㎝다. 정말 작은데 이 위에서 처음으로 사람들의 정수리를 본다"며 " 한 번도 높은 곳이나 누군가의 위에 있다고 생각하지 않았다. 내가 볼 수 있는 시선은 여러분의 턱 아니면 콧구멍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3년간 엄마가 시상식에 와 구경했는데, 올해 처음으로 오지 않았다"며 "엄마 나 상 받았어!"라고 외쳤다. 그는 "내 친구 장도연, 양세형, 홍현희 등과 시상식에 같이 있으니 더 좋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날 '나혼자산다'는 박나래 대상을 비롯해 올해의 예능프로그램상, 올해의 예능인상, 베스트팀워크상 등을 차지하며 8관왕에 올랐다. 그룹 '마마무'의 화사와 탤런트 성훈은 우수상, 만화가 기안84와 가수 헨리는 베스트커플상, 스타일리스트 한혜연은 멀티테이너상을 받았다.

<2019 MBC 연예대상 수상자(작)>


▲대상=박나래(나혼자산다·구해줘 홈즈)
▲최우수상=양세형(전지적 참견 시점·호구의 연인·구해줘 홈즈), 송은이(전지적 참견 시점), 노홍철(구해줘 홈즈·같이 펀딩), 김숙(구해줘 홈즈)
▲라디오 최우수상=양희은(여성시대 양희은 서경석입니다)
▲올해의 예능프로그램상=나혼자산다
▲우수상=화사·성훈(나혼자산다), 유병재(선을 넘는 녀석들 리턴즈·전지적 참견 시점), 안영미(라디오스타), 조세호(놀면 뭐하니·언니네쌀롱)
▲라디오 우수상=산들(산들의 별이 빛나는 밤에), 옥상달빛(푸른밤 옥상달빛입니다)
▲베스트커플상=기안84·헨리(나혼자산다)
▲올해의 예능인상=이영자(전지적 참견 시점), 유재석(놀면 뭐하니), 박나래(나혼자산다), 김구라(라디오스타), 김성주(복면가왕), 전현무(전지적 참견 시점)
▲작가상=정다운(구해줘 홈즈)
▲인기상=김병현, 서장훈, 안정환(편애중계)
▲공로상=유영석, 윤상, 김현철(복면가왕)
▲멀티테이너상=유준상(같이 펀딩), 한혜연(나혼자산다·언니네쌀롱)
▲글로벌 트렌드상=복면가왕
▲특별상=박현우, 정경천, 이건우(놀면 뭐하니), 설민석(선을 넘는 녀석들 리턴즈)
▲베스트 팀워크상=나혼자산다 '네 얼간이'(이시언·기안84·헨리·성훈)
▲베스트 엔터테이너상=장도연(같이 펀딩·호구의 연애)
▲신인상=유산슬(놀면 뭐하니), 장성규(전지적 참견 시점), 홍현희(언니네쌀롱·구해줘 홈즈)
▲라디오 신인상=김이나(김이나의 밤편지), 장성규(굿모닝FM 장성규입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