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널 이름인 히릿은 'Hit it(시작해)', 'Let's Hit it (가자)', 'Hit it off(죽이 잘 맞아)' 등 새로움의 가치를 담은 용어로 밀레니얼 세대를 응원하고 함께 감성을 공유하자는 의미로 지어졌다.
삼성생명이 히릿을 론칭한 이유는 기존 보험회사의 딱딱한 이미지를 벗어나 밀레니얼 세대에게 친숙한 이미지를 구축하기 위해서다. 잠재력이 큰 고객군인 밀레니얼 세대의 가치와 눈높이에 맞는 콘텐츠로 소통을 강화하겠다는 취지다. 이에 따라 웹페이지 외에 유튜브,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 채널 특성에 맞게 다양하게 운영된다.
구체적으로 △직원들의 꾸밈없는 회사 생활을 담은 브이로그(vlog) '랜선출근' △크리에이터들과 함께 하는 '월간재능' △슬기롭고 이로운 삶을 위한 팁을 제공하는 '슬리(SLI, Samsung Life Insurance)로운 생활' △일상에서 발견할 수 있는 재테크를 소개하는 '뜻밖개이득' 등이다. 이중 월간재능은 재능은 있지만 알려지지 않은 밀레니얼 세대 크리에이터를 응원하고 함께 성장하기 위한 코너로 히릿의 론칭 취지와 가장 부합하는 콘텐츠다.
한편 삼성생명은 히릿 론칭을 기념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페이스북 삼성생명 계정에서 영상을 공유하는 이벤트와 인스타그램 히릿 계정을 팔로우하고 응원 댓글을 작성하면 추첨을 통해 '갤럭시노트10'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