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게임 개발사 슈퍼셀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맺고, ‘브롤스타즈’의 게임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한 다양한 협업을 추진한다고 29일 밝혔다.
슈퍼셀은 ‘브롤스타즈’와 ‘클래시 로얄’, ‘클래시 오브 클랜’ 등으로 유명한 핀란드 소재의 게임 개발사다. 그 중 ‘브롤스타즈’는 지난해 12월 출시 당시 사전 예약자만 1000만 명, 출시 반년 만에 전세계적으로 1억 다운로드를 돌파하는 등 국내외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라인프렌즈는 오리지널 캐릭터인 ‘브라운앤프렌즈’를 브롤스타즈 테마로 새롭게 재해석해 브롤스타즈 게임 내 신규 스킨 시리즈 및 라인 메신저 스티커로도 출시한다. 슈퍼셀은 부산에서 열린 국제 게임전시회 지스타의 메인 스폰서로 참여해 라인프렌즈가 디자인한 ‘브롤스타즈’ IP 제품군을 최초로 선보이기도 했다.
라인프렌즈 관계자는 “라인프렌즈는 그 동안 글로벌 아티스트와의 협업을 통해 유례없는 방식으로 BT21과 ROY6 등 새로운 IP를 개발, 다양한 콘텐츠 분야로 확장하며 캐릭터 브랜드를 넘어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로서 자리매김해왔다”며, “이번 슈퍼셀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게임 분야로 그 영역을 확장, 라인프렌즈의 주요 타깃인 밀레니얼 세대를 Z 세대로까지 확대하고 캐릭터 비즈니스의 새로운 성공 공식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슈퍼셀 관계자는 “라인프렌즈의 강력한 글로벌 네트워크와 캐릭터 사업에 대한 성공적인 경험을 바탕으로 브롤스타즈 게임의 세계관의 경험을 더욱 강화하고, 게임 내 캐릭터들의 매력도를 극대화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