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재대, '제7회 배재 테솔인의 날' 행사 진행

대학경제 문수빈 기자 2019.11.11 11:02
글자크기
배재대, '제7회 배재 테솔인의 날' 행사 진행


배재대학교 TESOL·비즈니스영어학과와 동문회가 지난 9일 국제교류관에서 'Toward TESOL VISION 2025'란 주제로 학과 창립 12주년 기념 '제7회 배재 테솔인의 날(PCU-TESOLers' Day)' 행사를 열었다.

행사는 교수진과 재학생, 동문, 학부모, 분야별 전문가 멘토 등 약 100명이 참여했다. 특히 라이트매니지먼트코리아 이용석 전무의 외국계기업 취업전략과 김시태 교수의 NCS취업전략, 강정민 우송대 겸임교수의 서비스분야 취업전략이 큰 호응을 얻었다.



이후 졸업생들이 취업멘토로 참여해 재학생 대상 현장경험을 공유하면서 조언을 건넸다.

이창인 TESOL·비즈니스영어학과장은 "우리 학과는 지난 12년간 인성교육과 실용영어능력을 바탕으로 융합형 실무교육을 접목한 결과 좋은 성과를 거두고 있다"며 "이를 토대로 향후 재학생-동문-외부전문가 교류를 더욱 활성화해 취업경쟁력을 제고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배재대 실버보건학과(학과장 임진섭)도 최근 실무능력 배양을 위한 현장체험 필드트립을 전개했다. 필드트립은 충남대병원을 방문해 접수 및 수납부터 총무, 원무, 인사, 기획까지 병원 원무행정 전반에 대한 프로세스를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후 대전사회복지사협회, 대전복지재단을 비롯해 사회복지관련 기관을 방문하고 고령화에 따른 지역사회 사회복지 이슈와 정책 토론 시간을 가졌다. 필드트립은 대학혁신지원사업의 일환인 학문분야 자체특성화 사업의 지원을 통해 이뤄졌다.

임경태 실버보건학과 교수는 "앞으로도 산업현장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실무감각과 능력을 갖춘 인재를 양성할 수 있는 필드트립을 이어가겠다"고 강조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