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S 연습생' 펭수, '아는 형님' 출연한다

머니투데이 박가영 기자 2019.11.10 17:52
글자크기

EBS 대세 캐릭터로 큰 인기…방송사 넘나들며 활약

/사진=JTBC '아는 형님' 캡처/사진=JTBC '아는 형님' 캡처


2030세대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는 EBS 대세 캐릭터 펭수가 '아는 형님'에 출연한다.

지난 9일 JTBC 예능 프로그램 '아는 형님'은 예고편을 통해 펭수의 출연을 예고했다.

공개된 예고편에는 JTBC 사옥과 도로 하나를 사이에 두고 있는 EBS에서 나온 펭수가 횡단보도를 건너는 모습이 담겼다. 펭수는 주변을 살핀 뒤 "엄청 가깝네"라며 JTBC로 향했다. 이후 "펭수X아는형님 Coming Soon"이라는 자막이 달렸다.



앞선 영상에서 특별MC 신동은 광희에게 "대세 스타를 섭외했다. EBS에서 오는 친구"라고 말하기도 했다.

펭수는 EBS가 올해 4월 선보인 키 210cm의 10살짜리 펭귄 캐릭터다. 크리에이터를 꿈꾸는 EBS 연습생이라는 설정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펭수의 유튜브 채널 '자이언트 펭TV' 구독자 수는 50만명에 달한다.



펭수는 방송사를 넘나들며 대세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지난달 13일에는 SBS 라디오 '배성재의 TEN'에, 같은 달 23일에는 MBC 라디오 '여성시대 양희은, 서경석입니다'에 출연했다. SBS '정글의 법칙' 내레이션, MBC 예능프로그램 '마이 리틀 텔레비전 V2' 등에서도 활약했다. 최근에는 외교부를 방문해 강경화 장관을 만나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