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다양해진 체크 재킷, 어떻게 입어야 더 멋스러울까. '패셔니스타'로 손꼽히는 스타들의 체크 재킷 스타일을 모아 소개한다.

화이트 라운드 티셔츠와 슬림한 크림색 팬츠를 맞춰입고, 은은한 체크 재킷으로 포인트를 더하는 식이다. 배우 차정원처럼 사랑스러운 파스텔톤 아이템을 선택해도 좋다.
배우 기은세는 깔끔한 화이트 이너에 베이지색 체크 트위드 재킷을 걸쳐 럭셔리한 포인트를 더했다. 트위드처럼 질감이 멋스러운 재킷을 선택하면 색감이 비슷해도 텍스처로 은은한 포인트를 더할 수 있다.
이마저도 밋밋한 느낌이 든다면 컬러나 모양이 독특한 포인트 백을 매치해 확실한 포인트를 더할 것.
◇모노룩에 '재킷 포인트'

스타들은 상의는 깔끔한 라운드 티셔츠, 세련된 브이넥 블라우스 등 다양한 디자인의 화이트 상의를 선택한 반면 하의는 몸매를 드러내지 않는 디자인으로 맞춰입어 트렌디한 스타일을 완성했다.
배우 윤승아는 랩 스타일의 체크 재킷에, 일자핏 와이드 팬츠를, 그룹 AOA 설현은 블라우스에 슬릿이 멋스러운 와이드 팬츠를 매치했다.
그룹 걸스데이 출신 배우 방민아는 발목이 드러나는 짧은 기장의 블랙 와이드 팬츠에 캐주얼한 스니커즈를 신어 발랄한 룩을 연출했다.

조이는 독보적인 색감과 화려한 체크 패턴이 들어간 재킷을 선택한 대신 다른 아이템의 컬러를 블랙으로 통일해 스타일 균형을 맞췄다.
◇셋업 슈트로 깔끔하게

셋업 슈트는 재킷과 팬츠, 스커트가 같은 컬러, 패턴으로 이뤄진 것으로 상하의를 맞춰입거나 따로 스타일링을 할 수 있는 실용적인 아이템이다. 이번 가을 겨울 시즌 유행 아이템이기도 하다.
하의와 재킷이 세트인 만큼 스타일링 부담을 덜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다.
가수 산다라박은 오버사이즈 글렌체크 재킷과 쇼츠를, 그룹 블랙핑크 지수는 슬림한 체크 재킷과 스커트를 맞춰 입어 멋을 냈다. 여기에 산다라박은 트렌디한 네온 그린 티셔츠를, 지수는 화려한 장식의 하이힐을 매치해 포인트를 더했다.

화려한 체크 슈트를 입을 땐 다른 아이템은 간결한 것을 선택해야 멋스럽다.
◇스포티룩에도 OK!

그룹 레드벨벳 슬기처럼 캐주얼한 후드 티셔츠를 이너로 선택하면 편안하면서도 멋스러운 룩을 연출할 수 있으며, 가수 선미처럼 슬림한 트랙 팬츠와 크롭트 톱 매치에 체크 재킷을 걸쳐도 좋다.
엉덩이를 가릴 정도로 큼직한 오버사이즈 재킷엔 요즘 유행하는 밀착 레깅스와 어글리 스니커즈도 잘 어울린다.
다만 체크 재킷을 스포티한 아이템과 매치하고 싶다면 몸매를 드러내지 않는 오버사이즈 재킷을 선택하는 것이 멋스럽다. 허리선이 잘록하게 잡히고, 골반까지 오는 슬림한 재킷과는 '미스 매치'가 될 수 있으니 주의할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