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일리언테크놀로지, 교육부 교육기부 우수기관 선정

머니투데이 중기협력팀 이유미 기자 2019.10.11 17:36
글자크기
사진제공=에일리언테크놀로지아시아사진제공=에일리언테크놀로지아시아


3D펜 교육 콘텐츠 브랜드 '펜톡' 운영사 에일리언테크놀로지아시아가 교육부에서 시행하는 '교육 기부 우수기관인증제'의 신규 인증기관으로 선정됐다고 11일 밝혔다.

'교육 기부 우수기관 인증제'는 기업, 공공기관, 대학 등이 보유한 인적·물적 자원을 초중등 교육에 활용할 수 있도록 장려하기 위한 제도다. 교육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주관한다. 선정 기준은 △신청기관 및 동아리의 수행역량(목적 및 비전, 운영 능력, 성과 및 실적) △지속 발전 가능성(교육정책 부합성, 프로그램 구성, 활동 계획) 등을 토대로 한다. 올해는 34개의 기관과 17개의 동아리가 선정됐다.



에일리언테크놀로지아시아는 지난해 5월부터 초·중학교 학생 및 교원을 대상으로 3D펜 교육 기부 프로그램 '3D펜톡 창의융합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지난 6월7일에는 '2019년 꿈길 교육 기부 진로 체험기관'(교육부 주관)에도 선정됐다.

'3D펜톡 창의융합교실'은 3D펜을 활용한 창의 교육 프로그램이다. 3D펜은 3D프린터와 달리 별도의 컴퓨터나 소프트웨어 없이 손으로 직접 그림을 그리는 방식으로 입체물을 만들 수 있는 교구다.



에일리언테크놀로지아시아 관계자는 "학생들에게 3D펜을 활용한 융합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자 노력한 결과 올해 6월 진로체험 인증기관에 선정된 데 이어 이번 9월 교육 기부 우수 인증기관에도 선정될 수 있었다"며 "4차 산업혁명을 이끌 인재를 양성하는 데 지속적으로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