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렉소, 척추수술로봇 국내·유럽 인증 신청

머니투데이 김근희 기자 2019.10.02 14:42
글자크기

"국내 최초 개발…국제 학술대회 홍보 강화"

큐렉소가 지난 9월28일 열린 컴퓨터정형외과학술대회(CAOS-Korea)에서 '큐비스-조인트'를 전시했다./사진=큐렉소  큐렉소가 지난 9월28일 열린 컴퓨터정형외과학술대회(CAOS-Korea)에서 '큐비스-조인트'를 전시했다./사진=큐렉소


의료로봇 전문기업 큐렉소 (11,980원 ▼40 -0.33%)는 척추수술로봇 '큐비스-스파인'의 국내인증과 유럽인증(CE)을 신청했다고 2일 밝혔다.

큐비스-스파인은 척추나사못삽입술을 위한 수술로봇이다. 큐렉소는 연내 국내 허가, 내년 상반기 내에 CE를 획득할 계획이다. 관절수술로봇 '큐비스-조인트' 개발도 막바지 단계에 접어들었다. 회사는 조만간 국내 인허가를 신청할 예정이다



큐렉소는 제품 인증을 앞두고 홍보 활동을 강화하고 있다. 회사는 지난달 19일 열린 국제학술대회 '아시아스파인 2019’에 참가해 큐비스-스파인을 처음 공개했다. 이상훈 큐렉소 기술연구소 소장은 'Spine Surgical Robot, How it Works'라는 주제로 발표했다.

또 지난달 28일 회사는 컴퓨터정형외과학술대회(CAOS-Korea)에서 연구·개발(R&D) 중인 큐비스-조인트를 선보였다.



이재준 큐렉소 대표는 "제품 개발, 출시, 인허가 신청 등을 계획대로 진행하고 있다"며 "오는 17일 국제정형외과 학술대회를 통해 큐비스-조인트와 큐비스-스파인을 동시에 전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