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앱 사용화면
엠티웍스는 원격에서 온라인으로 SK㈜ C&C의 모바일센터에 접속, 130여종의 스마트폰과 태블릿PC에서 웹·앱 테스트를 할 수 있는 SaaS(소프트웨어클라우드 서비스)다. 동일한 테스트 시나리오에 기반해 다양한 모바일 기기별 자동 점검, 오류 리포팅을 제공해 테스트 시간을 단축하고 상용 서비스 안정성을 높여준다.
스타벅스코리아는 모바일 앱 개발 전후 엠티웍스를 활용해 품질점검을 진행하고 있다. 자동화 테스트 기능을 활용해 △스타벅스 카드 등록 △상품 구매 △사이렌오더 △포인트 조회 등 스타벅스 서비스에 대해 다양한 단말에서 반복적인 호환성 테스트를 수행 후 앱을 배포한다.
스타벅스코리아는 하루 평균 11만 건에 달하는 사이렌 오더를 비롯해 매장찾기, 선물하기, 결제, 마케팅 푸쉬 알람 등 주요 연계 서비스에서 생길지 모르는 오류를 고객보다 먼저 찾아 해결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스타벅스코리아 시스템기획팀 인프라전략담당 홍성수 파트너는 "엠티웍스로 앱의 다양한 편의기능과 각종 상품 프로모션 관련 사항을 테스트할 수 있게 돼 품질관리 시간과 비용을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특히 기존 앱 배포 전후로 분리됐던 모바일 품질관리를 하나의 플랫폼에서 끊김 없이 처리할 수 있는 점이 큰 장점"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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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 C&C 이문진 Channel&Marketing 그룹장은 "스타벅스 앱은 700만명 이상이 사용하는 업계 1위 앱 서비스의 명성에 걸맞은 서비스 품질을 확보하게 될 것"이라며 "엠티웍스를 통해 스타벅스 앱 서비스를 언제나 최상의 상태로 유지함은 물론 신규 서비스 추가에 들어가는 테스트 시간과 비용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