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공사, 해남 오시아노 리조트호텔 설계공모

머니투데이 유승목 기자 2019.08.21 09:52
글자크기

연면적 1만1600㎡ 규모 호텔 조성사업…해안가 언덕에 위치한 부지 장점 살려야

한국관광공사가 해남 오시아노 관광단지 내에 들어서는 리조트호텔 설계 공모를 진행한다. /사진=한국관광공사한국관광공사가 해남 오시아노 관광단지 내에 들어서는 리조트호텔 설계 공모를 진행한다. /사진=한국관광공사


한국관광공사가 해남 오시아노 관광단지 리조트호텔 건립을 위한 설계 공모를 시작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오시아노 리조트호텔 조성사업은 관광인프라 확충을 통한 전남 서남권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추진되는 것으로 설계공모를 통해 설계자를 선정하고 2020년 하반기 착공이 목표다.

이번 설계공모는 일반공개 공모로 이뤄진다. 설계자는 오시아노 관광단지 내 관광호텔 1부지에 연면적 1만1600㎡ 규모의 객실, 부대시설, 운영지원 시설 등이 포함된 호텔과 직원기숙사, 야외 풀이 동반된 옥외시설 등을 설계하게 된다. 특히 관광객들에게 오시아노만의 특색있는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해안가 언덕에 위치한 부지의 장점을 극대화하는 호텔로 설계를 제안해야 한다.



참가자격은 대한민국 건축사법에 의한 건축사면허를 소지하고 같은 법에 의한 건축사사무소의 등록을 필한 자로서, 총 3인까지 공동응모가 가능하다. 참가등록은 오는 9월20일까지며 작품접수 마감일은 11월8일이다. 이후 기술심사와 두 차례의 추가 심사를 거쳐 입상작을 발표할 예정이다.

심사위원회는 김찬중 더시스템랩건축사사무소 대표를 비롯, 김태영(한국예술종합학교), 민성진(SKM건축사사무소), 서현(서울대학교), 윤승현(중앙대학교), 전숙희(와이즈건축사사무소/예비심사위원) 등 총 6인으로 구성된다. 1등 당선작(1작품)에게는 설계권이 부여되고 2등은 4000만원, 3등 3000만원, 4등 2000만원, 5등 1000만원의 보상금이 각각 지급된다.



이번 공모전을 위한 현장 사이트 답사 및 공모설명회는 오는 27일 열릴 예정이며 참가등록 여부와 관계없이 누구나 참석 가능하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관광공사 홈페이지(http://kot.visitkorea.or.kr) 공고/공모란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