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소전기차 '넥쏘' 타보고, 애플 에어팟도 받고

머니투데이 이해인 기자 2019.06.16 09:09
글자크기
국내 최초로 '대한민국 수소엑스포'가 오는 19일부터 21일까지 사흘간 서울 동대문 디자인플라자(DDP)에서 개최된다.

수소전기차 '넥쏘' 타보고, 애플 에어팟도 받고


일반의 수소에 대한 이해를 넓혀 나가고자 마련한 이번 행사 주관사인 머니투데이는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수소엑스포 전시회 관람 후기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공모전은 학생들이 엑스포 현장을 둘러보고 느낀 점과 미래 수소 사회에 대한 생각을 글로 정리하면 된다.



예컨대 '수소전기차를 직접 타보고 느낀 점'이나 '미래의 수소 사회 우리 사회의 모습', '미세먼지 가득한 대한민국 바꾸기' 등이다. 분량은 A4 용지 2매 이내다.

수소전기차 '넥쏘' 타보고, 애플 에어팟도 받고
전국 초중고생 중 관람 사전등록을 신청한 학생이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응모양식을 수소엑스포 홈페이지(www.khexpo.co.kr)에서 다운로드 받은 후 작성해 오는 22일부터 7월 말까지 이메일([email protected])로 접수하면 된다.



접수된 작품은 공모전 심사위원단의 일괄 심사를 거쳐 8월 중 수상자를 선정하고 행사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한다.

국회수소경제포럼 대표의원상(으뜸상), 머니투데이 대표이사상(장려상)을 각각 10명씩 시상한다. 특히 수상자 20명 전원에게는 20만원 상당의 애플 에어팟 2세대를 기념품으로 제공한다.

수소엑스포 사무국은 "이번 공모전이 초중고 학생들의 수소 사회에 대한 생각을 정립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수소전기차 '넥쏘' 타보고, 애플 에어팟도 받고
한편 ‘대한민국 수소엑스포’는 기업과 공기업, 지방자치단체 연구성과물을 전시해 수소에 대한 지식이 없는 초중고등학생은 물론 일반인에게 수소와 수소산업을 접할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오는 19일부터 21일까지 동대문 디자인플라자(DDP)에서 열리는 수소엑스포 및 콘퍼런스 참가는 무료다. 관람 희망자는 수소엑스포 홈페이지(www.khexpo.co.kr)에 사전등록하거나 현장등록하면 된다. 문의:수소엑스포 준비사무국(02-6245-6339)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