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전시관과 KT파트너스관 조감도/사진제공=KT
커큐닉아시아 2019는 UBM 주최의 아시아 최대 규모 정보통신박람회다. 지난해엔 52개국 1798개 업체가 참여했고 약 2만7000여명의 관람객이 방문했다. 이번 커뮤닉아시아 2019 주제는 '커넥트 더 퓨쳐'(Connect the Future)로 글로벌 회사들이 미래 기술력을 선보일 예정이다.
7개 우수 협력사를 선발해 이들의 해외 진출도 지원한다. KT는 'KT 파트너스관'을 마련해 협력사들을 위한 독립된 전시 공간과 바이어 상담 공간을 제공한다. KT 브랜드를 활용한 글로벌 마케팅 지원과 현지 바이어 상담에 필요한 통역 등도 지원한다.
KT 전시관은 △5G 히스토리존 △5G 스카이십 존 △AI 호텔 존 등 3곳으로 구성했다. 이번 전시회에는 AR 기술을 활용해 무인 도슨트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5G 히스토리존에서는 평창에서 선보인 세계 최초 5G 시범서비스와 5G 상용화 과정을 AR로 관람객에게 알릴 예정이다. 5G 스카이십 존에선 5G 통신과 무인비행선, 드론의 장점을 결합한 재난안전 특화 플랫폼을 소개한다.
AI 호텔존에서는 AR 기술을 활용한 기가지니 AI 호텔 서비스를 선보인다. 가상 호텔 객실 공간을 마련해 호텔 시설정보 문의와 객실 IoT 제어, 어메니티/컨시어지 요청 등을 음성과 터치로 구현하는 기가지니 호텔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다. KT의 AI 호텔 서비스는 아시아.중동 IPTV 솔루션 제공사인 MVI와 협력해 해외 시장 진출을 준비하고 있다. 연내 해외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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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종렬 KT SCM 전략실장은 "KT는 새로운 5G 사업을 준비하는 데 있어 다양한 분야의 협력사를 위해 지원 방안을 마련하고 중소기업과 상생할 수 있는 5G 생태계 조성에 힘쓰고 있다"며 "이번 전시회를 계기로 우수 협력사들이 KT와 해외 시장에 진출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