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전자는 웨이보와 샤오홍슈, 더우인 등 SNS(사회관계망 서비스)를 이용하는 왕홍과 미니건조기 온라인 마케팅을 실시한 결과 1달간 가장 큰 중국 SNS 채널인 웨이보 300만뷰 등 모두 370만뷰를 넘어섰다고 전했다.
중국의 인스타그램이라 불리는 샤오홍슈에는 아이를 키우는 왕홍이 대우전자 미니건조기에 자신의 아이 옷을 직접 넣어 건조하는 사진과 함께 체험기를 올렸다. 짧은 영상 콘텐츠를 올리는 더우인에는 제품 디자인과 사용방법 등을 소개했다.
대우전자 관계자는 "중국 시장은 가격 경쟁력 기반의 자국 기업이 활발히 영업하고 있어 시장 진입이 쉽지 않지만 점차 성과가 나타나고 있다"며 "유아용 냉장고도 사용자 편의성을 크게 고려했기 때문에 미니건조기와 같은 뜨거운 반응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중국 1인가구는 2017년 기준으로 2억2000만명으로 중국 전체 인구의 15%를 차지한다. 이중 '큰 손'으로 불리는 1990년대 태어난 주링허우(九零后)의 싱글가구가 60%를 지하고 있어 이들을 대상으로한 마케팅이 치열하게 전개되고 있다. 지난해 주링허우 1인당 소비액은 약 6만3200위안(1074만원) 수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