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림산업이 만든 광화문 D타워/사진= 대림산업
인터브랜드는 세계 최대 브랜드 컨설팅 그룹으로 매년 브랜드 가치를 평가해 글로벌 100대 브랜드를 선정하고 있다. 2013년부터는 동일한 평가 방법으로 한국을 대표하는 50대 브랜드를 선정해 발표하고 있다.
대림산업은 지난해 연결 기준 매출액 10조9861억원, 영업이익 8525억원을 달성하며 창사 후 최대 영업이익을 기록했다. 건설사업부의 고른 실적개선과 석유화학사업부의 안정적 이익기여로 영업이익률은 전년 대비 3.4%포인트 개선된 7.8%를 기록했다. 특히 주택사업의 영업이익이 전년보다 2877억원 증가해 수익성 확보의 원천이 됐다.
2013년에는 주상복합, 오피스텔 브랜드로 사용되던 아크로를 프리미엄 아파트 브랜드로 탈바꿈 시켜 내놨다. 서울 한강변을 따라 자리 잡은 '아크로리버 파크', '아크로리버뷰', '아크로리버하임' 등은 일대의 랜드마크 단지로 자리매김하며 브랜드 가치를 입증했다.
글래드는 실용적이고 합리적인 호텔 브랜드로 평가받으며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했다. 2014년 1호점인 글래드 여의도 호텔을 시작으로 4년 동안 4개의 신규 글래드 호텔을 차례로 선보였으며, 제주 그랜드 호텔을 메종 글래드 제주로 새롭게 바꿨다. 현재 글래드 호텔앤리조트는 40여년간 쌓아온 운영 노하우와 전문인력을 기반으로 전국 9개 호텔과 리조트 등 총 3000개의 객실을 운영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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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림산업 관계자는 “지속적으로 추진해 온 원가개선 노력과 다양한 사업 개발을 통한 성장동력 확보가 높게 평가 받았다”며 “앞으로도 대림산업이 보유한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강화하고 확대해 브랜드 가치 재고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