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덜란드서 테러 의심 총격 사건…1명 사망·수명 부상

머니투데이 김주현 기자 2019.03.18 22:26
글자크기
네덜란드에서 18일(현지시간) 테러로 의심되는 총격 사건이 발생해 최소 1명이 사망하고 여러명이 다쳤다. <br>/AFPBBNews=뉴스1네덜란드에서 18일(현지시간) 테러로 의심되는 총격 사건이 발생해 최소 1명이 사망하고 여러명이 다쳤다. <br>/AFPBBNews=뉴스1


네덜란드에서 18일(현지시간) 테러로 의심되는 총격 사건이 발생해 최소 1명이 사망하고 여러명이 다쳤다.

18일 AFP통신 등에 따르면, 총격 사건은 네덜란드 위트레흐트의 트램 안에서 발생했다. 네덜란드 군경은 공항과 주요 건물 경비를 강화하고 나섰다.

현지 경찰은 총격범이 현재 도주 중이며 테러 가능성이 있다고 설명했다. 위트레흐트 경탈은 트위터에 "트램에서 총격 사건이 발생했다"며 "여러 명이 부상당했고 사건 주변 지역은 폐쇄됐다"고 밝혔다.
네덜란드 대테러 당국은 "테러 가능성을 배제하지 않고 있다"며 "위기대응팀을 활성화했다"고 말했다.



지난해 8월에는 아프가니스탄 출신 19세 남성이 암스테르담 중앙역에서 흉기를 휘둘러 미국인 관광객 2명이 부상을 당하는 사건이 있었다. 같은해 9월엔 네덜란드 수사관들이 주요 시민 행사에서 대규모 공격을 모의한 7명을 체포하는 등 테러 위협이 지속적으로 발생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