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포르 교육부 관계자, 고려사이버대 방문

대학경제 문수빈 기자 2019.03.14 09:21
글자크기
싱가포르 교육부 관계자, 고려사이버대 방문


싱가포르 전국 초·중등학교 교사로 구성된 교육부 소속 전문가 14명이 지난 12일 고려사이버대학교 계동캠퍼스를 방문했다.

이번에 방문한 싱가포르 교육부 관계자들은 싱가포르 국립교육기관의 리더십 해외연수 프로그램을 통해 한국에 파견된 교육 전문가다.

이들은 고려사이버대의 운영 방식 및 교육관을 벤치마킹하고, 국내 온라인 고등교육 시스템을 견학하고자 방문했다.



이날 김진성 총장을 비롯한 교직원의 환대를 시작으로 고려사이버대의 운영 방식과 교수법, 교육환경, 교육과정 등대해 설명했다.

이어 토론을 통해 온라인으로 이뤄지는 △강의 및 시험 운영법 △학생과의 교류 방식 △산학협력 현황 등에 대한 질의응답 시간도 마련됐다.



특히 이들은 학문 융합을 통해 창의적 인재를 양성하는 고려사이버대의 차별화한 교육방식에 관심을 보였다.

이후 화정관 미디어센터와 인촌관 스튜디오를 방문해 최첨단 HD 스튜디오에서 동영상 강의 제작 과정을 참관했다.

김 총장은 "싱가포르 교육기관이 고려사이버대를 방문한 것은 이번이 처음"며 "양 기관이 다양한 정보를 공유하며,시너지를 창출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 싱가포르 교육관은 "한국의 사이버대학과 온라인 콘텐츠 제작과정 이해에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설명했다.

한편 고려사이버대 입학을 희망하는 예비 지원자는 입학지원 홈페이지(go.cuk.edu) 입학상담 게시판이나 전화(02-6361-2000)를 통해 상담할 수 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