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뽀개기, ‘진로 취업 코치단 양성 프로그램’ 1기 모집

머니투데이 창조기획팀 이동오 기자 2019.03.06 16:42
글자크기
취업 플랫폼 전문기업 취업뽀개기는 ‘진로 취업 코치단 양성 프로그램’ 1기를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사진제공=취업뽀개기사진제공=취업뽀개기


이 프로그램은 전문성과 퍼스널 브랜딩을 갖춘 취업코치를 양성해 취업준비생(이하 취준생)들에게 보다 양질의 서비스와 취업을 위한 방향성 제시를 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이에 따라 취업뽀개기는 ‘진로 취업 코치단 양성 프로그램’ 1기 진행 기간 동안 코치별 개인 SNS(페이스북, 블로그, 인스타그램) 활동을 통해 코칭 경력 및 코칭 노하우를 공유하고, 취준생들을 대상으로 한 종합적 취업준비 로드맵 작성 프로그램을 구성할 가이드라인을 제시해준다. 또한 코치별로 잡(job)코치 직무기술서를 작성케 해 취업코치들의 전문성과 퍼스널 브랜딩을 향상시켜주는 프로그램을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모집 대상은 만 30~45세로 12명 선착순 모집한다. 오는 4월8일 오후 3시 발대식을 시작으로 총 7주 과정으로 계획돼 있으며, 1시간 강의+30분 Q&A 컨설팅+1시간 코치단 피드백으로 이루어진 주 1일 3시간 오프라인 모임, CSR(기업의 사회적 책임) 활동으로 보다 가치 있는 인재상 정립과 코칭의 역량을 높여줄 수 있는 양질의 강의로 구성한 ‘취뽀 CSR 무료과정’ 교육이 총 5차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이후 취업뽀개기에서 진행하고 있는 ‘대학생 서포터즈 취업준비단’ 관련 프로그램 강사 참여와 유수의 대학교에서 진로, 취업, 잡 전문 코치로서 활동할 수 있는 기회가 우선적으로 부여된다.

마스터코치단으로 참여하는 정진일 대표, 윤영돈 소장, 허성희 대표, 이동운 코치, 박연식 부장, 이준호 소장 등은 국내에서 15년 이상 꿈, NCS(국가직무능력표준), 미래인재상&인성, 코칭전문, 인사경력, 마케팅직업군 트레이닝 전문의 경력을 보유하고 있는 강사진들로서 재능기부 차원으로 이번 CSR 지원 프로그램에 강사로 참여한다.



김기태 취업뽀개기 대표는 “취업에 도전하는 대한민국 200만 청년들에게 기업-취준생 간 일자리 미스매칭을 막고 청년의 입장에서 진로, 취업, 잡 코칭을 전문적이고 진정성 있게 하는 코치들을 CSR 차원에서 무료로 지원하고 양성해 이 양성 프로그램에서 교육받은 코치들이 청년들에게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며 활동해주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