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니, 30대 한정 '컨트리맨 와이트 에디션' 출시…가격 4930만원

머니투데이 이건희 기자 2019.02.26 17:17
글자크기

영국 '와이트 섬'에서 착안한 한정판 모델…외장색 '흑백 조합'

미니 컨트리맨 와이트 에디션 외부 모습. /사진제공=미니미니 컨트리맨 와이트 에디션 외부 모습. /사진제공=미니


미니(MINI)가 미니 컨트리맨의 한정판 모델인 '미니 컨트리맨 와이트 에디션'(MINI Countryman Wight Edition)을 30대 한정으로 선보인다고 26일 밝혔다.

미니 컨트리맨은 전 세계적으로 54만대 이상 판매를 한 모델이다. 2011년 국내 첫 선을 보였다. 미니 고유의 4륜구동 시스템인 올포(ALL4)를 적용해 안정적인 주행을 가능케 한 모델이다.



이번 한정판 모델은 흰 절벽이 이루는 장관으로 유명한 영국의 '와이트 섬'(Isle of Wight)에서 착안됐다. 기존 컨트리맨에서 볼 수 없었던 흑백 색의 조합을 적용했다.

외장색은 '라이트 화이트' 색이 적용됐다. 앞뒤 범퍼와 루프 레일 등 곳곳에 검은색이 더해졌다. 내부는 '피아노 블랙' 색이 인테리어 표면 디자인을 채웠다. 또 '카본 블랙' 인조 가죽시트, '새틀라이트 그레이' 색의 헤드라이너가 적용됐다.



운전자를 위한 기능으로 8.8인치 고해상도·고감도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가 장착됐다. 까다로운 지형에 들어서면 운전 난이도를 자동으로 기록해 시각적으로 오프로드 주행 시간, 빈도 등의 데이터를 운전자에게 제공하는 '미니 컨트리 타이머' 기능도 적용됐다.

미니 컨트리맨 와이트 에디션은 전국 공식 미니 전시장을 통해 구매 가능하다. 가격(부가세 포함)은 4930만원이다.
미니 컨트리맨 와이트 에디션 내부 모습. /사진제공=미니미니 컨트리맨 와이트 에디션 내부 모습. /사진제공=미니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