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심의료 서비스' 로디언즈 윤창기 대표, 청년혁신가 30인에 선정

대학경제 권현수 기자 2019.01.25 16:45
글자크기

숭실대학교 창업지원단 우수기업 로디언즈 "블록체인 기술로 고객 의료정보 암호화 기술 고도화 추진"

"서비스가 확대되면서 최근 회원 고객의 감사인사가 부쩍 늘어 사업하길 잘 했다는 생각과 보람을 느낀다"

국가별 성형 건수 조사에서 우리나라는 1000명 중 13.5명이 수술 받아 전세계 인구당 성형수술 비율이 많은 나라로 꼽힌다. 또한 성형을 위해 국내에 오는 의료관광객이 40만 시대를 돌파했다.

이런 시장의 추세를 타고 로디언즈의 안심의료 서비스가 주목받고 있다.



로디언즈의 '안심의료 서비스'는 성형 부작용을 대비해 △고객의 수술 전·후의 사진, △진료기록, △수술부위 등의 고객 정보를 등록하는 정보 보관 서비스다. 이 데이터를 기반으로 의료 분쟁이 발생되면 로디언즈의 안심의료 변호사가 피해 고객을 대신해 의료 소송을 지원한다.
로디언즈 윤창기 대표로디언즈 윤창기 대표


특히 로디언즈 회원이 의료소송을 진행하면 변호사 선임료를 무료로 진행하며, 승소한 경우에 성공보수 15%만 부담하면 되는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이는 국내 최초 '의료사고 발생 전 변호사 선임방법'이라는 특허기술로 가능하다.

아울러 안심의료 서비스는 소비자뿐만 아니라 병원에서도 신뢰를 얻어 안심병원 등록과 서비스 제휴로 확대하고 있다. 현재 3곳의 안심병원이 등록됐으며, 서비스 제휴 병원은 30여 곳으로 빠르게 늘고 있다.



최근엔 숭실대 산학협력단과 함께 '블록체인 기술로 고객 의료정보 암호화 기술'의 활용 가능성을 확인하고, 정부과제 선정과 더불어 상용화를 위한 연구·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이와 함께 로디언즈 윤창기 대표와 직원 오한나, 조수연, 김동욱, 김진영씨는 지난해 12월 아트나비 재단에서 블록체인 개발 프로그램 우수상을 받았으며, 서울 대표로 출전한 대한민국 청년혁신가 30인에도 선정됐다.

윤창기 로디언즈 대표는 "고객의 의료정보는 민감하기 때문에 고객데이터를 암호화해 철저히 관리하며, 불필요한 정보는 회원에게 요청하지 않을 정도로 최소한의 정보만을 확보해 서비스를 펼치고 있다"며 "특히 현재 개발 중인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의료정보 암호화 기술을 상용화하면 고객의 의료정보를 완벽하게 보안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할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로디언즈는 블록체인 기술 개발과 함께 서비스 제휴의 범위를 성형외과에서 안과와 한의원으로 확대한다. 또한 성형 등 다양한 수술을 위해 국내를 방문하는 외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안심의료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윤 대표는 "로디언즈의 서비스를 확대되면서 얼마 전부터 이용 고객으로부터 감사 인사가 부쩍 늘고 있다"면서 "고객의 피드백이 사업 추진에 원동력이 될만큼 보람을 느낀다. 앞으로 소비자와 소통하고 상생하는 좋은 창구가 될 것을 약속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이어 "국내외 고객 확보와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서비스의 기술 고도화에 힘쓸 것"이라며 "숭실대 산학협력단과 블록체인 기술 공동개발, 숭실대 창업지원단의 다양한 창업지원을 통해 회사의 성장과 도약에 큰 도움을 얻고 있다"고 덧붙였다.
'안심의료 서비스' 로디언즈 윤창기 대표, 청년혁신가 30인에 선정
TOP